부러진 지퍼 손잡이 간단히 수리하는 방법. 클립과 열수축튜브로 지퍼 손잡이 만들기

오래 사용해 부러진 지퍼 손잡이

저는 iODD라는 외장 하드디스크를 사용중입니다.

 

2.5인치 노트북 하드를 넣어 쓰는 외장하드 케이스이면서, ISO 형식의 디스크 이미지를 넣어 두면 광학드라이브(ODD)처럼 쓸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으로, 2009년 제품이 출시되지마자 구매했던 것으로 기억되는군요.

 

iODD를 구입할 당시는 CD나 DVD와 같은 미디어가 많이 사용되던 때였고, CD나 DVD롬 드라이브보다 빠르면서도 하드디스크에 넣어둔 디스크 이미지를 바꿔가며 쓸 수 있었기에 무척 유용한 주변기기 였습니다.

 

이제는 CD나 DVD 미디어의 사용 빈도가 확 줄어든데다 제 iODD는 USB 2.0만 지원하는 초기 모델(iODD2501)이다 보니 이제는 사용빈도가 확 줄었지만, 그래도 디스크 이미지를 사용할 때는 꽤 편리합니다.

iODD 2501

 

오늘 얘기는 iODD에 대한 리뷰가 아니고, 부러진 지퍼 손잡이를 수리하는 방법입니다.

 

iODD와 함께 딸려온 케이스는 충격으로 부터 하드디스크를 보호하는데 꽤 쓸만한 제품이었고, 이 케이스에는 작은 지퍼 손잡이가 달려 있었는데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니 두 지퍼 손잡이가 똑 부러져 버렸습니다.

지퍼 손잡이 파손

 

다행히 지퍼 손잡이의 끝부분은 남아 있었고, 이제는 iODD의 사용빈도가 높지 않기에 가끔 지퍼를 열어야 할 때 조금 남은 지퍼 손잡이를 잡고 조심스럽게 열곤 했습니다.

지퍼 손잡이 파손

클립으로 지퍼 손잡이 수리

며칠 전 윈도우 10 이미지를 만들면서 오랫만에 iODD를 사용하게 되었고, 또 다시 부러진 지퍼 손잡이를 이용해 조심조심 열었습니다.

 

그리고 부러진 지퍼 손잡이를 대신할 것을 달기로 마음먹고, 남아 있던 지퍼 손잡이 부분을 니퍼로 잘라냈습니다.

부러진 지퍼 손잡이 수리

 

두 개의 지퍼 손잡이는 니퍼로 간단히 잘라낼 수 있었고, 지퍼 손잡이를 대신할 클립 두 개를 준비했습니다.

부러진 지퍼 손잡이 클립

 

클립을 지퍼에 돌려 끼우면 간단히 지퍼 손잡이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손톱만큼 남아 있던 지퍼 손잡이를 이용해 열 때는 지퍼가 자꾸 걸리곤 했는데, 큼직한 클립을 끼워 놓으니 경쾌하게 열고 닫을 수 있네요.

부러진 지퍼 손잡이 클립

철제 클립을 끼워 놓으니 지퍼 손잡이로서의 기능은 쓸만한데, 보기엔 좀 썰렁했습니다.

 

iODD 케이스의 지퍼의 크기가 작은 편이다보니, 컬러 비닐 코팅이 된 좀 더 작은 클립이었으면 좀 더 그럴 듯 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는데, 아쉽게도 컬러 코팅된 클립은 없었습니다.

 

잠시 생각하다가 전선 연결 후 마무리할 때 쓰는 열수축튜브를 가져왔습니다.

2015/04/12 - 열수축튜브 사용 방법. 활용도가 다양한 DIY 재료 열수축튜브 기본 활용법

열수축튜브

 

클립이 넉넉히 들어갈만한 사이즈의 열수축 튜브를 적당한 길이로 잘라 클립에 씌운 뒤

열수축튜브 활용

 

헤어 드라이어로 열을 가하니 열수축 튜브가 클립 모양에 딱 맞게 수축 됩니다.

열수축튜브 활용

 

노란 열수축 튜브를 클립 모양대로 씌우고 보니, 원래 달려 있던 지퍼 손잡이라고 할 정도로 그럴 듯한 지퍼 손잡이 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러진 지퍼 손잡이 수리

가방, 배낭 등의 지퍼 손잡이가 부러지면 끈으로 된 매듭을 달기도 하는데, 색색의 클립이나 열수축 튜브를 이용하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