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갈비 양념구이 만드는 방법. 마트 양념으로 간단히 만들어 재우는 LA갈비 레시피

장모님 단골메뉴, LA갈비 양념구이 따라 만들기

설 선물로 LA갈비 3kg이 들어왔는데, 이게 나름 양이 묵직해보이더군요.

 

LA갈비 4~5 덩어리를 빼서 갈비탕도 끓여먹었고, 3~4 덩어리는 캠핑을 나가 구워먹을 요량으로 떼어 놨지만 주 메뉴는 양념에 재워 LA갈비 양념구이를 하는 것입니다.

 

처가집에 가면 장모님께서 LA갈비를 양념에 재워 구워주시곤 하는데, 이번에는 장모님의 레시피대로 LA갈비를 양념에 재워 설연휴때 본가로 가지고 가 구워 먹기로 했습니다.

 

사실 LA갈비를 양념에 재우는 등 대부분의 과정은 갈비탕을 끓이던 날 함께 했던 것인데, 오늘 공개를 합니다ㅎㅎ

2015/02/15 - LA갈비로 갈비탕 끓이는 방법. 간단히 끓여 먹는 갈비탕 레시피

 

LA갈비를 양념에 재우기 전, 3시간 정도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뺍니다.

 

3시간 동안 그냥 담가두는게 아니라 물을 3~4번 정도 갈아주면서 핏물을 버리고 다시 물을 채워야 합니다.

LA갈비 양념구이

 

처가집의 LA갈비 양념의 주 재료는 마트에서 판매되는 소갈비 양념을 이용합니다.

마트에서 판매되는 소갈비 양념 500g(갈비 2.5kg용)인데 저희는 그 중에 2/3만 사용합니다.

소갈비 양념

 

장모님의 LA갈비 레시피라고 하니 수제 양념을 기대했던 분이라면 실망했을 수도 있겠네요ㅎㅎ

장모님 레시피의 핵심은 시판용 소갈비 양념을 사용하되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양보다 적게 넣고 별도의 양념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먼저 간장 6 큰술을 넣습니다.

간장 LA갈비 양념

 

갈아만든 배 한 캔을 넣습니다.

배가 고기를 연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고, 설탕이나 물엿 대신 사용합니다.

갈아만든 배 LA갈비 양념

 

고기 누린내를 잡기 위해 맛술 2 큰술을 넣습니다.

미림 맛술 LA갈비 양념

 

후추를 적당량 넣고

후추 LA갈비 양념

 

참기름 1큰술 반을 넣습니다.

참기름 LA갈비 양념

 

대파, 양파, 빻아놓은 마늘을 넣고 매운 맛을 위해 태국 고추를 넣습니다.

저희는 평소 요리에 매운 맛을 위해 태국 고추를 즐겨 사용하는데, 없으면 청양 고추를 넣어주면 됩니다.

야채 태국고추 LA갈비 양념

 

마지막으로 채 썬 당근을 넣습니다.

당근 LA갈비 양념

 

LA갈비를 재울 그릇에 LA갈비를 한겹 깔고 그 위에 양념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LA갈비 양념 재우는 방법

 

LA갈비-양념-LA갈비-양념의 순으로 켜켜이 LA갈비와 양념을 넣는 식으로 재워 놓습니다.

LA갈비 양념 재우는 방법

 

양념에 재워 냉장보관한지 이틀이 지난 LA갈비입니다.

저희는 본가에 갈때 가져갈 요량으로 미리 재워두었는데, 처가집에서는 먹기 하루~이틀 전날 이렇게 재워 김치냉장고에 보관해두었다가 꺼내서 구워먹곤 합니다.

LA갈비 양념 재우는 방법

 

장모님의 레시피에 따라 마눌님께서 처음 재워본 LA갈비, 제대로 맛이 들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맨 위에 있던 짜투리(!) 두 조각만 꺼내 구워서 시식해보기로 합니다.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불을 올리고 LA갈비 두 조각을 꺼내 올렸고, 그 위에 양념 간장을 뿌려줍니다.

LA갈비 굽는 방법

 

불을 세게 올려 고기가 구워지기 시작하면 물을 살짝 부어 익히면서 고기를 뒤집어줍니다.

LA갈비 굽는 방법

 

LA갈비를 양념에 재우던 날, 미처 빠뜨렸던 버섯을 구우면서 추가했습니다 ㅎㅎ

LA갈비 굽는 방법

 

LA갈비 양념구이가 노릇노릇하게 익어갑니다.

LA갈비 굽는 방법

 

다 익은 LA갈비, 샘플로 떼어낸 것이라 그냥 프라이팬에서 먹어도 될텐데, 마눌님께서는 굳이 접시에 담아 냈습니다.

LA갈비 양념구이

즉석에서 구워낸 LA갈비 양념구이의 맛, 좋습니다 ㅎㅎ

너무 달지도, 짜지도 않고 적당히 간이 밴 양념 갈비의 맛이 처가집에서 먹던 맛 그대로 입니다.

아, 저희는 좀 더 매콤했으면 좋겠다고 얘기를 했고, 재워 놓은 LA갈비에 청양고추를 좀 더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이상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어본 LA갈비 양념구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