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할인 받는 자동차세 연간세액 납부 활용하기!

은행이자 2% 시대, 자동차세 10% 할인은 무척 크다!

자동차를 사게되면, 뚜벅이 생활을 할때보다 써야하는 비용이 꽤 커집니다.

기름값을 비롯한 차량 유지비에 자동차 보험에 자동차세금까지.

누가 그러더군요. 진정 애국하려면 자동차를 사라고 말이죠.

 

어쨌든,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자동차세를 내야하는데, 1년에 두 번으로 나눠 낼 수도 있고, 1년치를 한꺼번에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1년치를 한꺼번에 납부할 경우 10% 할인을 받는다고 하여, 저는 지난해부터 연납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세를 인터넷으로 납부하려면 먼저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주소지가 서울일 경우 서울시 ETAX 에서 신청을 하고, 서울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라면 위택스(WeTAX)에서 조회, 납부합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저는 위택스로 접속을 했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했습니다.

자동차세 연간세액 납부 위택스 wetax

 

위택스에 처음 방문했다면 회원가입을 해야하며, 회원가입시 공인 인증서나 아이핀 중 한가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아이핀으로 가입할 경우 몇몇 서비스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므로 되도록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가입을 하는게 좋습니다.

자동차세 연간세액 납부 위택스 wetax

 

회원가입후 로그인을 했으면 화면 상단의 [인터넷신고.납부] 항목을 클릭하고 [전자신청]-[자동차세연간세액납부] 항목-[신규신청] 항목을 클릭합니다.

자동차세 연간세액 납부 위택스 wetax

 

자동차세연간세액납부를 위해 명의로 등록된 차량을 검색해야하는데, 차량 번호, 자동차 등록지 등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자동차세 연간세액 납부 위택스 wetax

 

제 차를 조회해보니, 올해 122,430원을 납부해야 하는군요. 좀 더 자세한 조회를 위해 전자 납부 번호를 클릭하면

자동차세 연간세액 납부 위택스 wetax

 

과세 표준액은 136,040원으로 잡혀있는데, 납부 금액은 연납 신청으로 10% 할인을 받은 122,430원을 납부하면 됩니다.

은행에 아무리 좋은 조건으로 예금을 맏겨도 10% 이자는 어림도 없는데, 자동차세 연납으로 10% 할인을 받고 보니 꽤 크게 느껴집니다.

자동차세 연간세액 납부 위택스 wetax

연납은 1월(1월1일~31일) 뿐 아니라 3월, 6월, 9월에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대신 할인율 역시 7.5%, 5%, 2.5%로 차감된다고 합니다.

 

조회된 금액은 [인터넷 납부] 버튼을 클릭해 바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나 현금납부 모두 가능한데, 인터넷 지로 사이트에 가입해야하는 게 불편합니다.

 

자동차 세나 지방세 등 잊어버릴만하면 날아오는 세금 고지서를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직접 가지 않아도 되고, 무엇보다 우편으로 배달되는 고지서처럼 분실의 걱정이 없으니 꽤 쓸만한 제도가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자동차세 연간세액 납부 위택스 wetax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