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토어, 크롬, 엣지 브라우저의 미니 게임과 구글의 고전 게임 즐기기

플레이스토어의 이스터에그 게임

제가 사는 아파트의 엘리베이터는 스마트폰의 통화와 데이터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마눌님의 LG유플러스 휴대폰은 엘리베이터에서도 통화와 데이터 모두 끊김없이 원활한데 제가 사용 중인 KT 알뜰폰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몇 층 정도 지나가면 어김없이 끊겨 버립니다.

 

딱히 알뜰폰이라 그런 것은 아니고 아파트에 설치된 KT 중계기 신호가 약해 그런 듯 싶은데, 어쨌든 엘리베이터에서는 웹서핑이든 다른 작업이든 일단 정지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얼마 전,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검색하다가 엘리베이터를 탔는데, 지하주차장으로 나오면서 보니 플레이스토어 화면이 좀 특이하게 바뀌어 있었습니다.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 있는지 확인 후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 아래 [열기구]라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나오는군요.

플레이스토어 인터넷 끊김 열기구 게임

 

플레이 버튼을 누르자, 열기구 게임 화면으로 바뀌었고 [시작] 버튼을 누르니 상하 스크롤 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런 류의 게임들이 그러하듯, 게임은 장애물을 피하고 버블(코인?)을 먹는 단순한 방식입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스와이프 하면서 장애물을 피하다보면 자석이나 무적, 슬로우 등의 아이템을 먹을 수 있는, 나름 재미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열기구 게임

열기구 게임을 직접 해보고 싶다면, 스마트폰의 와이파이와 데이터를 모두 끈 뒤에 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하고, 표시되는 아무 항목이나 터치하면 게임 실행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다이노소어 게임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겠지만, 크롬 브라우저에도 이런 류의 게임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PC, 또는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 사용 중 인터넷 연결이 끊기면, 랜덤하게 다이노소어 게임이 실행될 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인터넷 연결 여부와 관계없이 크롬 주소창에 chrome://dino 라고 입력하면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크롬 공룡게임 실행

 

이 게임 역시 화면이 강제 스크롤 되며 다가오는 선인장(장애물)을 점프로 피하는, 매우 간단한 게임입니다.

PC에서는 스페이스 키를 눌러, 스마트폰에서는 화면을 터치해 점프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Dinosaur 게임

 

점프를 해서 오래 생존할 수록 점수가 높아지면서 속도도 점점 빨라지는데, 나중에는 익룡도 나오고 화면이 밤으로 바뀌기도 합니다.

익룡은 점프를 하거나 화살표 아래 키를 눌러 고개를 숙여 피해야 합니다.

크롬 공룡 게임 조작 방법

엣지 브라우저의 서핑 게임

크롬 브라우저에 다이노소어 게임이 있다면, 엣지 브라우저에는 서핑 게임이 있습니다.

이 게임 역시 인터넷이 끊겼을 때, 혹은 엣지 주소창에 edge://surf 라고 입력해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서핑게임 실행 방법

 

스페이스 키를 이용해 게임을 시작하며 네 방향 화살표 키로 서퍼의 방향을 조절해 장애물을 피하는 방식입니다.

엣지 브라우저 서핑게임

 

역시 화면이 아래로 강제 스크롤되며 서핑 거리가 길어질 수록 장애물의 난이도가 높아지고 1000m가 넘으면 괴물 문어가 쫓아오는데, 저는 몇 번을 해봐도 번번히 괴물 문어에 잡히는군요ㅎㅎ

엣지 브라우저 이스터에그

구글 팩맨, 스네이크 바이트, 지뢰찾기 게임

앞서 소개한 미니 게임들이 인터넷이 끊겼을 때 표시되던 게임이고, 강제 스크롤 되는 화면에서 이리저리 피하는 단순한 미니 게임입니다.

 

반면, 구글에 접속해 주소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구글이 제공하는 몇몇 미니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게임들은 재미가 더 쏠쏠한 듯 합니다.

 

먼저 구글에 google pacman이라고 입력하면 [팩맨 기념일 로고]라는 제목 아래 팩맨 지도로 디자인된 구글 로고가 뜹니다.

로고 하단의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팩맨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google pacman

 

쫓아오는 유령들을 피해 콩을 먹고, 가끔은 아이템을 먹어 유령을 제거하는, 팩맨 게임 방식은 매우 단순하지만 배경음악과 효과음이 오리지널 팩맨과 흡사한데다 캐릭터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조작감 덕에 꽤 재미있습니다.

구글 팩맨 게임

 

역시 구글 검색창에 google snake game 이라고 입력하면, 스네이크 바이트(snake byte)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google snake game

 

저는 80년대 중반 8비트 애플II 컴퓨터에서 꽤 즐겼던 기억이 납니다.

방향키로 뱀을 조절해 사과(아이템)을 반복해서 먹어야 하는데, 사과를 먹을 때마다 뱀의 길이가 점점 늘어납니다.

머리가 몸통에 걸리면 게임오버가 되니 나중에는 뱀을 이리저리 돌리며 겹치지 않도록 조작해야 하는, 난이도가 제법 있는 게임입니다.

구글 스네이크 바이트 게임

 

google snake game 검색결과 하단에는 Play Snake on Google Maps 항목도 있습니다.

구글지도 스네이크 바이트 게임

 

뭔가하고 클릭해 봤더니 뱀이 사과를 먹는 설정 대신 세계 도시에서 교통수단을 타고 관광객을 태울 때마다 교통수단의 길이가 길어지는 방식이네요.

 

개인적으로는 깔끔한 디자인의 오리지널 스네이크 바이트가 좀 더 재미있었습니다ㅎㅎ

구글맵 스네이크 게임

 

역시 구글에 지뢰찾기 라고 입력하면 지뢰찾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3.1을 통해 지뢰찾기 게임을 처음 접했는데, 매우 능숙하게 지뢰를 찾아내며 즐기던 사람들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별 재미를 느끼지 못했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구글 지뢰찾기 게임

 

구글에서는 꽤 다양한 종류의 미니 게임들을 즐길 수 있었는데, 일부 게임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게임 제공이 중단되기도 합니다.

 

몇 년전에는 구글에 atari breakout game이라고 입력하면 아타리의 벽돌깨기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구글이 제공하던 미니 게임 서비스는 종료되었고, 다른 업체에서 종료된 게임들을 미러링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atari breakout game

 

추억의 벽돌깨기 뿐 아니라 오른쪽 메뉴 버튼을 클릭해 구글에서 제공했던 스페이스 인베이더나 저그러시 등 꽤 다양한 미니 게임들을 즐길 수 있으니 심심할 때 한 번쯤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타리 벽돌깨기 게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