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 PC 본체 넘어지지 않게 고정하는 방법. 다이소 8자 스트레칭 밴드 활용하기

슬림 책상과 슬림 PC

아주 가끔 제 블로그에 등장하는 지인의 학원이 이전하며 랜선 공사를 부탁받았고, 오랫만에 랜선 공사 장비들을 들고 이사 현장을 찾았습니다.

 

일단 랜선 공사를 부탁받긴 했지만 지인 찬스이다보니 결국 컴퓨터 배치와 설치, 선정리와 컴퓨터 점검 등 컴퓨터와 관련된 대부분의 작업을 해주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류의 작업은 현장에서 어떤 상황을 만날지 알 수 없는터라, 랜선 작업을 위한 공구부터 드라이버와 드릴, 니퍼, 케이블 타이, 글루건 등등 가지고 있는 이런저런 공구들을 모두 챙겨가곤 하는데, 역시 현장에서 예상치 못했던 문제를 만났습니다.

 

길쭉하고 좁은 일자형 책상에 슬림형 컴퓨터 본체들을 안전하게 배치할 방법이 마땅치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사무실 랜공사

 

바닥면 너비가 10cm 남짓한 슬림형 컴퓨터들은 책상 위아래 모두 안전하게 설치하기 어려워 보였고 제대로 고정하지 않으면 컴퓨터가 자주 넘어질 것 같았습니다.

슬림PC 본체

다이소 8자 스트레칭 밴드

최대한 긴 케이블 타이를 사와서 본체를 묶어 고정해야 하나 생각하다가 납작한 스트레칭 밴드로 책상 다리에 고정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퍼뜩 들었습니다.

 

다만 납작한 스트레칭 밴드를 당장 어디서 구하느냐가 문제였는데,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둥근 스트레칭 밴드를 발견하고 시험삼아 몇 개 구입했습니다.

다이소 8자 스트레칭 밴드

 

1미터 스트레칭 밴드는 양쪽에 손잡이가 달려 있고 가운데 모아주는 고리가 달린 형태입니다.

8자 스트레칭 밴드

 

제가 필요했던 것이 매듭을 지을 필요없이 하나로 쭉 이어진 밴드였는데, 납작한 밴드가 아닌 점은 아쉬웠지만 길이도 적당했고 탄탄하게 힘을 받을 수 있는 밴드라 길게 늘려 사용하기도 적당했습니다.

8자 스트레칭 밴드 탄력

 

일단 가운데 끼워진 링은 필요가 없으니 가위로 조심스럽게 잘라낸 뒤

스트레칭 밴드 활용

 

책상 다리를 들어 밴드를 넣었고

스트레칭 밴드 PC본체 고정

 

PC 본체를 원형 밴드 위로 올려 놓은 뒤 밴드를 본체 중간으로 밀어올리자 본체가 움직이지 않고 고정됩니다.

슬림PC 책상 하단 고정

 

좀 더 길쭉한 본체도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스트레칭 밴드를 중간 높이로 올린 뒤, 본체 뒷면의 전원과 모니터, USB 케이블과 랜선 등 본체 뒷면의 케이블을 연결하면 스트레칭 밴드가 아래로 밀려 내려가지 않고 걸려있게 됩니다.

8자 스트레칭 밴드 슬림PC 하단 고정

 

스트레칭 밴드는 탄력이 좋아 2대의 슬림형 컴퓨터를 하나로 고정하는 것 역시 문제가 없었습니다.

슬림 PC 고정 스트레칭 밴드

다만 주황색 둥근 밴드가 도드라져 보이는 터라, 인터넷에서 흔히 구입할 수 있는 60cm 길이의 납작한 스트레칭 밴드였다면 시각적으로도 나쁘지 않았겠다는 생각이 누누히 들었지만, 당일 현장에서 임기응변으로 조달한 것 치고는 꽤 쓸만했습니다.

 

그렇게 슬림형 책상하단에 슬림 PC 케이스가 넘어지지 않도록 고정 완료했고 바닥의 전원선과 랜선 작업을 정리 완료했고, 짧은 작업 시간에 비해 제법 깔끔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작은 PC 배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