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손짜장 요리왕의 매운 짜장과 굴짬뽕. 오랫만에 맛본 매운 짜장면

갑자기 생각난 짜장, 짬뽕

마눌님과 짧은 외출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 무엇을 먹을까 잠시 고민하다가 짜장면, 짬뽕을 먹기로 했습니다.


그간 밖에서 짜장면 짬뽕을 먹은지도 꽤 오래됐고, 처음부터 밖에서 먹자고 정한 것도 아니라 어지간히 찾기 쉬운 종목(?)을 선택했습니다.


종목을 정하자 마자 마눌님은 스마트폰 검색을 통해 직산에 있는 옛날손짜장 요리왕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의 짜장면 집을 찾았고 점심시간을 살짝 넘긴 시간에 도착했습니다.

직산 요리왕



식당 내부는 넓고 매우 깨끗했으며, 두 테이블씩 붙어 있는 자리는 거리두기 표지판들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다만 평일인데다 오후 1시를 조금 넘긴 시간 때문인지 홀은 꽤 한산했습니다.

직산 요리왕 실내


저는 매운 짜장이 눈에 들어왔고 마눌님은 굴짬뽕을 시키기로 했습니다.

저희는 평소 중국집에 오면 짜장면과 짬뽕, 그리고 탕수육 세트 메뉴를 시키곤 하는데, 여기는 세트메뉴가 일반 짜장/짬뽕으로만 가능하다고 하여, 탕수육을 제외한 일반 메뉴로 시켰습니다.

직산 요리왕 메뉴판


잠시 후 매운 짜장이 먼저 나왔는데 면과 짜장이 따로 나온 비주얼은, 군산 지린성의 고추짜장이 떠올랐습니다.

2017/01/18 - 군산 지린성 고추짜장, 고추짬뽕. 쌀쌀한 날 땀닦으며 먹었던 맛있는 매운짜장, 짬뽕

직산 요리왕 매운 짜장


그릇에 담겨 있는 짜장을 부으면서 보니 돼지고기와 양파 등 평범한(?) 내용물이 좀 잘게 썰려 있고 소스의 비중이 높아 지린성의 짜장과는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그래도 중간중간 청양고추가 눈에 띄고 붉은 느낌이 나는 게, 화끈하게 매운 맛을 좋아하는 저는 꽤 기대가 되었습니다.

직산 요리왕 매운 짜장 소스


매운 짜장이라는 이름답게, 제법 화끈하게 매운 맛과 달달한 맛이 적당히 조화를 이루어 꽤 입맛을 당기는 맛있는 매운 맛이고 굳이 매운 맛의 등급을 매긴다면, 5단계 중 3단계 정도였습니다.

직산 요리왕 매운 짜장 면발


짜장면의 양은 그리 많지 않은 편이라 금새 바닥을 드러냈습니다.

메뉴판에 곱배기가 적혀 있지 않아 곱배기 가능 여부는 모르겠지만, 어지간한 성인은 보통이 아쉬울 정도입니다.

직산 요리왕 매운 짜장 맛

짜장이 맛있게 매운 스타일이라 개인적으로는 남은 짜장에 공기밥을 비벼 먹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마눌님의 짬뽕을 뺏어 먹기 위해 추가 공기밥은 시키지 않았습니다.


매운 짜장에 이어 나온 굴짬뽕은, 큼직한 그릇에 내용물이 조금 떠올라 있어 첫 인상은 좀 허전하다 싶었습니다.

직산 요리왕 굴짬뽕


그래도 내용물을 섞어 올려보니 면과 채소, 굴이 드러나 보입니다.

직산 요리왕 굴짬뽕 내용물


저는 일단 굴짬뽕 국물부터 떠먹었는데, 후추향이 매우 강하게 느껴집니다.

매운 짜장으로 입이 좀 얼얼한터라, 뜨거운 짬뽕 국물의 맛이 잘 느껴지지 않는 대신 후추향은 훅 올라오는데 매운 느낌이 진정되고 보니 적당히 시원하고 감칠맛나는 짬뽕 국물입니다.

직산 요리왕 굴짬뽕 국물맛


짬뽕면은 탱글탱글하고 채소도 퍼지지 않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다만 계절 메뉴인 굴짬뽕에 굴의 크기와 양이 생각보다 적었고, 내용물에 이거라고 할만한 게 없이 평범한 느낌입니다.

직산 요리왕 굴짬뽕 평가


그렇게 오랫만에 짜장면과 짬뽕을 간단히(!) 비우고 일어났습니다.

직산 요리왕 매운짜장 굴짬뽕

제법 쌀쌀했던 날씨에 화끈한 매운 짜장과 시원한 굴짬뽕은 괜찮은 선택이었고, 콧잔등에 땀이 살짝 올라올 정도의 열기를 느끼며 나왔습니다.


옛날손짜장 요리왕의 점수를 매긴다면 70점 정도로 짜장 소스와 짬뽕 국물 맛은 괜찮았지만 전반적으로 재료를 많이 아낀 듯한 느낌에 든든하고 푸짐한 맛이 아쉬웠습니다.

직산 요리왕 굴짬뽕 가격

아울러 제가 먹었던 매운 짜장의 면이 불어 나온 것이 결정적으로 아쉽습니다.


손님이 바글바글해 주문이 밀린 것도 배달 시킨 것도 아닌, 홀에서 바로 주문한 면이 불어 나온 점은 매우 아쉬웠는데 반대로 짬뽕면은 탱글한 상태라 무슨 영문인지 좀 의아했습니다.


주변에서 보기 쉽지 않은 청양고추가 화끈한 매운 짜장면 집을 발견했고 짜장 소스나 짬뽕 국물 맛도 괜찮았지만, 내용물의 푸짐함이나 탱글한 면발을 생각하면 '요리왕'이란 이름의 중국집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기는 조심스러웠습니다.


본 리뷰는 블로거라 티내지 않고,
직접 돈 내고 사먹은 뒤 작성한 후기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