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 조회 및 KB손해보험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 추가 방법

3개 자동차보험 갱신 시기

저는 본가와 처가, 제 것까지 총 3개의 자동차보험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보험 만기일이 10월말, 11월 초에 몰려있어, 10월 중순 즈음에 자동차 보험들을 확인하고 갱신합니다.


저는 4~5군데 남짓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사의 견적을 일일이 뽑은 뒤 그 중에서 가장 저렴한 곳으로 가입합니다.


기왕이면 한 군데 자동차보험사로 갱신을 반복하며 쭉 갔으면 싶은데, 한두해 정도 저렴하던 곳이 그 다음 해에 훅 오르거나, 비쌌던 곳이 더 저렴해 지는 등 변동이 심하더군요.


같은 차량, 같은 조건의 보험료가 3~10여만원 까지 다르니 번거로와도 일일이 견적을 뽑곤 합니다.

스마트폰 티맵 네비게이션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선호하다보니 할인 옵션도 적극 활용하고 있는데, 1년에 2만km를 넘게 타느라 주행거리할인은 적용받지 못하는대신 티맵 안전운전할인 특약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티맵 안전운전할인 특약은 일정기간동안 일정거리 이상 운행해야 적용받는데 저는 네비게이션 전용 스마트폰을 따로 쓰다보니 제 명의 스마트폰의 티맵 주행 이력은 거의 없고, 보험 갱신할 시기가 되면 제 스마트폰으로 티맵을 이용해 주행이력을 쌓곤 합니다.


올해도 가끔 생각날 때마다 제 스마트폰으로 티맵 주행 이력을 쌓았다 했는데, 6개월동안 500km를 채우지 못하다보니 보험 가입 당시에는 티맵 할인 옵션을 선택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보험 시작 하루 뒤에 주행 거리를 다 채워 티맵할인특약을 추가로 넣었고, 오늘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보험 가입 후 특약 변경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KB티맵 안전운전할인특약

티맵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 확인

앞서 언급한대로 티맵 자동차보험 할인특약에 가입하려면, 티맵으로 일정거리 이상 주행 이력과 점수에 해당해야 합니다.

참고로 '일정거리 주행'은 티맵에서 목적지를 설정하고 주행하는 경우만 해당하며, 안전운전 모드 주행은 거리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 티맵 할인특약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티맵 왼쪽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터치한 뒤 [운전습관] 항목을 열고

티맵 운전습관 메뉴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 항목을 터치하면, 현재 티맵 할인특약 가입이 가능한 보험사와 조건이 표시됩니다.

티맵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 보험사

현재 티맵 할인 특약은 세 군데 보험사에서만 적용되는데, 그래도 10% 남짓한 할인율이 제법 큰 편입니다.


각 보험사별로 주행거리와 점수, 특약 할인률이 다른데 제가 가입한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기준을 간신히(!) 맞추었습니다.

티맵 안전운전특약 조건

KB 손해보험 다이렉트에 티맵 할인특약 추가

이제 보험사에 티맵 할인특약을 추가할 차례입니다.

사실 보험 가입 단계에서 특약을 넣으면 제일 간편한데, 처음에 언급한 것 처럼 가입 당시에는 주행거리를 채우지 못해 가입하지 못해 보험가입 이후 특약을 추가합니다.


KB 다이렉트의 경우 [자동차 보험]-[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을 클릭합니다.

KB손해보험 티맵특약 추가


저는 이미 가입한 보험에 특약을 추가하는 것이라 [계약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계약변경


자동차보험 특약 변경의 경우, 중간중간 몇 번의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일단 제일 처음 보험 계약 확인을 위해 이름과 주민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개인고객 계약변경


개인 정보 수집 항목에 동의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해 진행하면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개인정보수집 동의


본인인증을 진행하게 되는데, 저는 제 명의의 휴대폰 인증을 진행했습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본인인증


본인인증 완료 후, 제 자동차보험의 계약 정보가 쭉 표시됩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계약정보

제 올란도는 구입 7년차, 15만km를 넘기다보니 이제 자차는 빼고 물적사고 할증기준은 50만원으로 낮추는 대신, 대물은 10억원, 무보험차상해는 5억원으로 높여두었습니다.


아울러 본가와 처가 차량의 경우 긴급출동서비스의 견인거리를 50km나 60km로 높여 두었습니다.

2016/10/31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추가 특약, 오래된 차량에 좋은 자동차보험 옵션


[변경 항목 선택] 화면에 변경 가능한 옵션들이 많이 보이는데,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옵션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이 변경 항목들은 체크 박스 형태로 되어 있지만 한 번에 한 가지의 변경 진행만 가능합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변경항목


변경기준일 선택 화면에서는 다음날 0시 기준 날짜가 표시되며 그대로 진행합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특약 변경기준일 선택


이제 본인명의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티맵 점수조회에 동의함을 체크한 뒤 [점수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티맵 점수와 할인율이 표시됩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티맵특약 조회


변경내용확인 페이지에서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 옵션이 적용되었고, 10% 할인된 환급보험료도 표시됩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변경내용확인


할인으로 환급될 보험료 입금 계좌를 입력하고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환급계좌입력


다시 한 번 본인인증을 진행하게 되는데, 한 번의 변경을 위해 세 번씩 본인인증을 진행해야하는 절차는 역시 번거롭게 느껴집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본인인증


어쨌든 일련의 작업을 통해 자동차보험 계약 후 티맵 할인특약 추가를 완료했습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계약변경 완료

사실 10년 남짓 운전하면서 딱히 자동차보험의 도움을 받아야할 사고를 낸 적이 없고, 긴급출동 서비스를 한 번 받을까 말까 할 정도다 보니 해마다 납부하는 보험료는 특히 아깝습니다.


특히 사고를 내지 않아도 이런저런 명목으로 해마다 보험료가 오르는 모습을 지켜보게 되는데, 역시 무사고였음에도 불구하고 4만원 가량 인상되었네요.


보아하니 타 보험사 가입자에게는 첫 해 저렴한 보험 견적을 제시해 갈아타게 한 뒤, 다음 해부터 보험료를 올리는 패턴으로 보이는데 역시 내년에는 타 보험사로 갈아타라는 신호인 듯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