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Epic Games) 무료 배포 게임 이용 방법. 다소 번거로운 가입과 느린 속도

에픽 스토어 무료 게임 배포

얼마 전부터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게임을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무료 배포되는 게임은 매주 금요일마다 바뀌는데, GTA5를 1주일 간 무료 배포한 것을 시작으로 이번 주는 문명6를 배포 중입니다.


발표된 지 시간이 지난 고인물(?) 게임 위주지만 엄연한 유료 게임들이며 1주일 무료 공개 후 다시 유료로 전환되지만 한 번 다운로드한 게임들은 영구 소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가입해 무료 배포 게임을 구매하고 설치하는 과정입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GTA5가 무료 배포될 당시 작성한 것이지만 현재 GTA5는 무료 배포 기간이 마감되었고, 무료 배포 게임은 매주 금요일 마다 바뀐다는 점을 미리 강조합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접속해 [무료 게임] 항목을 클릭합니다.

에픽게임즈 GTA5


GTA5는 19금 게임이다보니, 무료로 다운받기 항목을 클릭하면 18세 미만의 이용자가 플레이하기 부적절한 콘텐츠를 포함할 수 있다는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GTA5 19금 경고


[계속] 버튼을 클릭해 진행한 뒤 [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에픽게임즈 GTA5 무료다운로드

에픽게임즈 가입 과정

저는 에픽게임즈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상태였기에, 일단 사이트 가입을 해야 합니다.

에픽게임즈 가입


저는 에픽게임즈 사이트에 별도의 ID를 만드는 대신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에픽게임즈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


가입을 위해 최종 이용자 라이선스 계약에 동의해야 하는데, 각 항목을 체크하면 뜨는 라이선스 문서를 아래로 스크롤 해 하단의 [동의합니다] 버튼을 모두 클릭해야 합니다.

에픽게임즈 라이선스 계약 동의


페이스북 계정을 에픽게임즈 계정에 연결하기 위해 [새 계정에 연결] 항목을 클릭한 뒤 [표시명] 항목에 에픽게임즈에서 사용할 별명을 입력한 뒤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에픽게임즈 가입 계정 정보 입력


허위 가입을 막기 위한 절차로, 이메일 인증이 진행됩니다.

저는 페이스북 계정의 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이 보내졌다고 합니다.

에픽게임즈 가입 이메일 인증


이메일에 접속해 보니 6자리 인증 코드가 담긴 메일이 도착해 있었습니다.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이 인증 코드 메일 도착에도 시간이 엄청 걸린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저는 거의 실시간으로 인증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에픽게임즈 인증 메일


다시 에픽게임즈 가입 화면으로 돌아와 인증 번호를 입력한 뒤 [이메일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에픽게임즈 가입 이메일 인증 코드 입력


이제 2단계 인증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뜨는군요.

요즘 게임 플랫폼의 사용자 ID유출, 해킹이 많다 보니 2단계 인증을 필수 조건으로 걸어 놓은 듯 합니다.

에픽게임즈 2단계 인증


2단계 인증 수단은 인증앱과 SMS, 이메일 인증의 3가지가 있는데, 저는 구글 OTP를 사용 중이라 [인증 앱 활성화]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2020/01/23 - 구글 계정 보안 2단계 인증 설정 방법과 OTP 앱 인증 추가 방법


에픽게임즈 2단계 인증 방법


사실 에픽게임즈 사이트에서 구글OTP 앱 사용 가능 여부를 모르는 상태에서 진행했는데, [인증앱 활성화] 버튼을 클릭한 뒤 뜨는 QR 코드를 구글 OTP 앱에 추가하는 간단한 작업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에픽게임즈 2단계인증 구글 OTP


구글OTP에 뜬 인증 코드를 [보안 코드로 로그인] 항목에 입력한 뒤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자

에픽게임즈 구글 OTP 인증


바로 [인증 앱 활성화 됨] 화면이 뜨고 2단계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구글OTP를 매우 편리하게 사용 중인데, 구글OTP를 설치/설정하는 일련의 과정이 번거롭다면 SMS/이메일 인증을 이용할 것을 권합니다.

에픽게임즈 구글 OTP 적용 방법

다소 번거로운 게임 다운로드와 에픽게임즈 런처 설치

이제 에픽게임즈 가입 및 로그인이 완료되었고 무료 게임의 [받기]를 클릭합니다.

에픽게임즈 GTA5 다운로드


결제 금액이 0원인 것을 확인한 뒤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에픽게임즈 무료 배포 게임 주문


바로 구매가 완료되고, 등록된 이메일로 구매내역서가 도착합니다.

이제 에픽게임즈 런처를 설치하고 실행해야 하는데, [에픽게임즈 런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파일을 설치/실행합니다.

에픽게임즈 무료 배포 게임 구매


에픽게임즈 런처가 실행되면 구매한 게임이 표시되며, GTA5 설치 중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에픽게임즈 런처 게임 설치


다만 무료 배포로 인해 사용자가 한꺼번에 몰려 다운로드 속도가 매우 느려졌으니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에픽게임즈 런처 무료 배포 게임 속도말그대로 2박3일 동안 다운로드

GTA5의 설치 파일 크기는 94GB, 저는 토요일 오전에 가볍게 게임을 즐길 생각으로 다운로드를 시작했는데, 초당 100~300KB를 오르락 내리락하더니 토요일/일요일을 넘기고 월요일 오후가 되어서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어쨌든 컴퓨터에 게임 다운로드를 걸어놓고 있었더니,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GTA5 게임이 실행되는가 싶었는데, GTA 게임 제작사인 Rockstar Games 런처 설치와 게임 제작사 사이트 가입을 또 진행해야 합니다.

GTA5 설치


일단 RockStar Games 런처 설치가 완료된 후, GTA5가 Epic Online Services SDK를 인증하지 못했다는 오류 메시지가 떴습니다.

에픽게임즈 GTA5 오류

이쯤되면, 무료 게임 배포의 홍보효과만 노린 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지만, 일단 오류가 발생한 Rockstar Games 런처를 종료한 뒤 에픽게임즈 런저에서 GTA를 다시 한 번 실행했습니다.


그러자 GTA5를 플레이하려면 Rockstar Games Social Club 계정이 필요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 창이 뜨고 또 한 번의 가입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GTA5 Rockstar Games 가입로봇 방지 문자가 매우 특이한 점에 주의!


가입 완료 후 도착한 인증 메일에서 [이메일 주소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자

GTA5 게임 가입 이메일 주소 인증


[에픽게임즈 계정에 연동] 창이 뜨고 [계정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에픽게임즈 계정에 연동


드디어 GTA5 게임을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GTA5 실행 화면

사실 에픽게임즈 사이트는 처음 가입하는터라, 처음에는 무료 게임 배포를 미끼(?)로 복잡한 가입/프로그램 설치 과정을 깔아둔 게 아닌가 싶었는데, 실제 진행해 보니 어차피 유료 구매한 게임 역시 거쳐야 하는 절차들이었습니다.


그나마 에픽게임즈 사이트 가입과 런처 설치는 한 번 해 두면, 그 다음 무료 배포 게임의 구입과 설치는 훨씬 수월했습니다.

에픽게임즈 문명6 무료 배포


5월29일 0시까지 무료 배포되는 문명6는 [받기] 버튼을 클릭한 것만으로 바로 구입이 완료되었고

에픽게임즈 무료 배포 게임 구매


에픽게임즈 계정에서 구매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에픽게임즈 무료 게임 구매 내역

저는 아직 GTA5도 제대로 플레이하지 못했기에 문명6는 구매만 해 둔 상태입니다.

물론 0원에 구매한 게임들도 영구 소장이 가능하다니 나중에 천천히 플레이할 생각입니다.


물론 문명6와 GTA5는 제작사가 다른 만큼, 문명6를 실행하려면 또 다시 게임 제작사에 가입하고 에픽게임즈 계정과 연동시키는 과정을 거쳐야할 듯 싶지만, 평소 관심있었던 게임들을 무료로 구매해 쌓아두는(?) 일련의 작업만으로도 꽤 든든한 느낌입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배포하는 무료 배포 게임은 매주 금요일마다 바뀌는 만큼 기간 내에 구매해 둘 것을 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