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즈핏 GTR 기본 워치페이스 변경 방법과 사용자 사진 적용 방법

제법 다양한, 어메이즈핏 GTR 기본 워치페이스

어메이즈핏 빕을 구입한 직후에도 여러가지 워치페이스를 찾아 바꿔보곤 했는데, 어메이즈핏 GTR은 OLED 액정 덕분에 색상이 또렷하니, 워치페이스를 바꾸는 재미가 더 쏠쏠합니다.


특히 어메이즈핏 GTR 47mm의 경우, 세계 각국의 사용자들이 유명 시계들을 카피해 만든 워치페이스들이 많아 이것들을 적용하는 것만으로 명품시계 흉내(?)를 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만든 워치페이스는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앱으로 어메이즈핏 GTR에 전송해야 하는데, 이런 내용들은 다른 포스팅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어메이즈핏 GTR 워치페이스

오늘은 별도의 앱을 이용하는 방법 대신, 어메이즈핏 GTR과 어메이즈핏 앱으로 워치페이스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어메이즈핏 GTR에는 2~3개의 기본 스킨이 내장되어 있어 어메이즈핏 앱을 구동하지 않아도 워치에서 직접 바꿔줄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설정]-[워치 페이스 설정] 메뉴를 실행한 뒤

어메이즈핏 GTR 기본 워치 페이스 설정


표시되는 워치페이스를 좌우로 움직여 선택, 적용할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GTR 기본 워치 페이스 적용


그리고 어메이즈핏 앱에서는 보다 다양한 워치페이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앱을 실행한 뒤 하단의 [프로필]을 터치하고 [Amazfit GTR] - [시계 계기판 설정]을 실행하면

어메이즈핏 앱 시계 계기판 설정


[온라인 시계 계기판] 항목에서 약 70개가 넘는 워치페이스를 골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앱 온라인 시계 계기판

사실 어메이즈핏 빕 워치 역시 [온라인 시계 계기판]항목이 있었지만, 고작 10여개 남짓한 워치페이스만 있었고 딱히 볼만한 것도 없었던 반면, 어메이즈핏 GTR은 종류도 훨씬 다양하고 꽤 볼만한 워치페이스들도 있습니다.


[온라인 시계 계기판] 항목에서 원하는 워치페이스를 터치한 뒤 [시계 계기판 동기화]를 선택하면 잠시 후 어메이즈핏 GTR 워치에 해당 워치페이스가 전송됩니다.

어메이즈핏 앱 온라인 시계 계기판 적용

원하는 사진을 배경이미지로 적용하기

사실 오늘 살펴볼 내용의 핵심은, 어메이즈핏 앱의 [사용자지정] 항목을 통해 워치페이스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지정] 항목을 열어보면 달랑 3개의 워치페이스, 그것도 시간과 날짜, 요일만 표시되는 매우 단순한 워치페이스만 보입니다.


그런데, 이 [사용자지정] 워치페이스는 배경 이미지를 사용자가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날짜 정보 위치에 따른 워치페이스를 설정한 뒤 [시계 계기판 배경 변경] 항목을 선택하면

어메이즈핏 앱 사용자지정 워치페이스


[사진찍기]와 [갤러리]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데, 말 그대로 즉시 사진을 찍어 적용할 수 있고 이미 찍어 놓은 사진들을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앱 사용자 지정 이미지 적용

저는 [갤러리] 항목을 선택했는데, 기본 갤러리 설정을 해 놓지 않아 [사용할 앱 선택] 이라는 항목이 한 번 더 뜹니다.


이제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들의 목록이 뜨면 배경 이미지로 사용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사진은 한 화면에 크게 표시되면서 크롭할 수 있는 가이드가 뜨는데, 어메이즈핏 GTR과 같은 작은 화면에는 되도록 큼직한 형태로 크롭하는게 좋을 듯 싶어 고양이 얼굴 부분만 선택했습니다.

어메이즈핏 GTR 사용자 이미지 적용


이미지를 크롭한 뒤 [확인] 버튼을 터치하면 GTR 워치에 적용된 화면이 보입니다.

마음에 들면 화면 하단의 [시계 계기판 동기화] 버튼을 터치합니다.

어메이즈핏 GTR 시계 계기판 동기화


잠시 [워치 페이스 동기화 중]이라는 메시지가 뜨고 동기화가 진행되고 나면

어메이즈핏 GTR 워치페이스 동기화 중


사용자가 선택한 이미지를 어메이즈핏 GTR의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어메이즈핏 GTR의 OLED 액정은 실제 사진 느낌 그대로 보여주니, 마치 옛날 영화에서 나오는, 사진이 들어 있는 시계가 연상되기도 합니다.

어메이즈핏 GTR 워치페이스 사용자 이미지 적용 방법

비록 이 사용자 이미지를 적용한 워치페이스는 특별한 기능 없이 시간과 날짜/요일만 표시하는 매우 단순한 기능이지만, 깨끗한 사진을 내 시계 배경 이미지로 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만, 이렇게 고양이 뚜기의 사진을 적용해 마눌님께 보여드렸더니, 뚜기 사진 대신 본인 사진을 넣으라는 명령이 떨어지는군요.


애인이나 배우자가 있는 분들은, 어메이즈핏 GTR의 사용자 이미지 적용 기능 사용에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