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편집 방법. 유플러스 셋톱박스 넷플릭스의 시청 기록 편집

넷플릭스의 '시청 중인 콘텐츠'

넷플릭스를 실행하면 표시되는 콘텐츠들은 사용자가 시청하는 콘텐츠들을 분석해 성향이 비슷한 것들 위주로 추천하게 됩니다.


특히 저는 대부분의 넷플릭스 시청을 유플러스 TV 셋톱 박스를 통해 이용하는데, 유플러스 TV 셋톱박스에 들어 있는 넷플릭스 앱은 처음 실행시 사용자가 시청 중인 콘텐츠 항목을 가장 위로 띄우며, 비슷한 콘텐츠를 비롯한 다른 항목들은 리모컨을 이용해 아래로 내려보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시청 중인 콘텐츠' 항목은 한 번이라도 시청을 시도했던 콘텐츠라면 무조건 포함되는 방식인데, 무슨 내용인지 확인 차 열어봤던 콘텐츠들도 고정되어 불편합니다.

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시청했던 콘텐츠들을 분석해 비슷한 성향의 콘텐츠를 추천하는 방식은 유튜브에서 이미 익숙한 방식임에도 '불편하다'고 하는 것은 유플러스 TV의 넷플릭스 앱에는 시청 중인 콘텐츠 편집 기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설정] 메뉴에서 편집할 수 있겠지 싶어 리모컨을 이용해 설정 메뉴로 들어가 봤는데

유플러스 TV 넷플릭스 설정


TV 셋톱박스용 앱이라 그런지,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은 계정 이메일과 비밀번호 변경, 그리고 로그아웃 등으로 매우 제한적입니다.

유플러스 TV 넷플릭스 설정 메뉴

넷플릭스 시청 기록, 웹브라우저에서 설정하기

시청 기록 편집 기능은 매우 기본적인 기능인데, 이를 편집하려면 웹브라우저로 넷플릭스 사이트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PC의 브라우저, 혹은 스마트폰용 브라우저로 넷플릭스에 접속 후 로그인한 뒤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에서 [계정]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웹브라우저 계정 설정PC나 스마트폰 브라우저로 넷플릭스 접속


[계정] 메뉴로 들어오면 셋톱박스용 넷플릭스보다 다양한 메뉴가 보입니다.

그 중에서 [프로필] 항목의 [시청 기록]을 열면

넷플릭스 시청 기록 편집 메뉴


제가 시청했던 기록들이 쭉 표시되고, 오른쪽의 [시청 기록에서 숨기기] 버튼을 클릭하면 시청 기록에서 삭제됩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에서 숨기기


드라마류의 시리즈 물이라면 [시리즈를 숨길까요?] 표시가 한 번 더 뜨는데, 취사 선택하면 됩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 시리즈 숨기기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더 보기] 버튼이 있어 예전 시청 기록들도 모두 살펴볼 수 있고, [모두 숨기기] 등의 메뉴도 지원됩니다.

웹브라우저 넷플릭스 시청 기록 더보기


이렇게 웹브라우저를 통해 넷플릭스에 접속 후 시청 기록을 편집한 뒤 유플러스 TV 셋톱박스에서 넷플릭스 앱을 실행해보면(자동으로 새로 고침되지 않으니 종료 후 다시 실행해야 합니다), 숨기기 설정한 콘텐츠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넷플릭스 시청기록 편집 방법

사실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넷플릭스를 시청했다면 이 설정을 매우 간단하게 찾았을텐데, 셋톱박스의 넷플릭스 앱만 사용하던터라, 메뉴를 찾아 무던히 헤매다 포기했던 기능이기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