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즈핏 빕 워치페이스 변경 방법. Mi Bandage 앱으로 외부 시계계기판 적용하기

어메이즈핏 빕 워치페이스 기본 설정

어메이즈핏 빕을 사용하면서 기본 화면은 좀 심심하고 재미없는 느낌이 들었는데, 다행히 사용자가 시계 화면(워치 페이스:Watch Face)를 바꿀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어메이즈핏 빕의 워치페이스를 바꾸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시계에 내장된 몇 개의 기본 화면 중 하나를 고르거나 미핏 앱에 내장된 몇 개의 화면 중 하나를 고르는 방식입니다.


물론 다만 시계나 미핏앱에 내장된 화면들이 썩 나쁘진 않지만 역시 좀 더 깔끔한 화면을 찾아보게 되는데, 오늘은 어메이즈핏 빕의 워치페이스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어메이즈핏 빕 화면 변경


먼저 어메이즈핏 빕의 기본 워치페이스 변경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면, 시계의 버튼(용두)를 한 번 누른 뒤 화면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하여 Settings를 띄우고 선택합니다.

어메이즈핏 빕 내장 화면 변경 방법


그리고 Watch face 항목을 선택한 뒤 표시되는 워치페이스들을 위아래로 넘겨가며 확인 후 선택하면 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빕 내장 화면 선택


미핏 앱에 내장된 워치페이스로 변경하는 방법은 미핏 앱을 실행 후 어메이즈핏 빕과 동기화 과정을 거친 뒤 하단의 [프로필] 탭 - [시계 계기판 설정] 항목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Mi Fit 앱에서 시계 계기판 설정


그리고 표시되는 [온라인 시계 계기판] 항목에서 원하는 워치페이스를 선택하여 시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Mi Fit 앱 내장 시계 계기

Mi Bandage 앱으로 외부 워치페이스 파일 다운로드

물론 앞서 살펴본 두 가지 방법은 매우 간편하지만, 뭔가 많이 부족합니다.


특히 인터넷에는 사용자들이 만든 다양한 모양/기능의 워치페이스 파일들이 있고, 이런 사용자 워치페이스를 적용하는 방법도 매우 다양합니다.


저는 어메이즈핏 빕에서 문자메시지와 카톡, 발신자 정보를 한글로 보기 위해 설치했던 Mi Bandage 앱으로 워치페이스를 바꿔 사용하는 중입니다.

2019/04/09 - Mi Bandage 앱으로 어메이즈핏 빕 발신자 정보 표시 및 카톡 중복 메시지 해결 방법


Mi Bandage 앱이 설치된 상태에서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시계 화면] 항목을 선택합니다.

Mi Bandage 앱 시계 화면 변환


먼저 워치페이스 파일을 내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해야하는데, [Download watch face] 메뉴에 표시되어 있는 두 링크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저는 Amazfit Watch Faces 항목을 선택했는데, 바로 웹브라우저가 뜨면서 워치페이스 다운로드 사이트가 열립니다.

Mi Bandage 어메이즈핏 빕 워치페이스 다운로드


참고로 Amazfit watch faces 사이트의 워치페이스는 각 언어별로 정렬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빕 한글 워치페이스

기본값인 [All languages] 항목을 터치한 뒤 [한국어]를 선택하면, 워치페이스의 요일이나 메뉴 등이 한글로 제작되어 있는 파일들만 따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 워치페이스 파일은 영어 워치페이스에 비해 수가 매우 적은게 단점이지만, 한 번쯤 살펴볼만합니다.


웹브라우저를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마음에 드는 워치페이스 화면을 골라 터치한 뒤, 세부 화면에서 [Download] 버튼을 터치하면

어메이즈핏 빕 워치페이스 다운로드


워치페이스 bin 파일의 세부 정보가 뜨고, 파일 이름을 터치하면 스마트폰에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워치페이스 파일이 다운로드 되면 다시 Mi Bandage 화면으로 돌아와 [Download directory] 항목의 파일명 앞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다운로드한 워치페이스 적용

참고로 [Choose the Version] 항목에 여러 개의 파일 정보가 떠 있는 경우는, 해당 워치페이스의 화면을 다양하게 구성한 버전이거나 12/24시간 표시 방식 등에서 차이가 있는 파일로, 여러 개의 파일 중 하나만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이제 위치페이스 파일을 어메이즈핏 빕에 업로드하기 위해 [UPLOAD VIA MI FITTEL] 탭을 터치합니다.

Mi Bandage 시계화면변경 초기화 작업

[업로드] 항목에는 앞서 다운로드했던 워치페이스 파일 이름이 표시되는데, Mi Bandage 앱으로 워치페이스를 처음 바꾸는 경우, 딱 한 번 초기화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초기화 작업이라고 하여 뭔가 거창한 것은 아니고, [초기화] 항목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열리는 Mi Fit 앱에서 [온라인 시계 계기판] 항목의 워치페이스 중 하나를 골라 터치하면 됩니다.


저는 City_Peking 워치페이스를 선택했고, [시계 계기판 동기화] 버튼을 터치해 동기화까지 완료했습니다.

Mi Fit 앱 워치 페이스 변경


이렇게 Mi Bandage 앱의 초기화 작업을 거친 뒤 다시 Mi Bandage 앱으로 넘어와 [업로드] 항목에 표시된 워치페이스 파일을 선택합니다.


다시 Mi Fit 앱이 열리고 앞서 초기화 단계에서 선택했던 항목(저는 City_Peking)을 선택 후 시계 계기판 동기화 작업을 진행하면

Mi Bandage 다운로드한 시계 계기판 화면 적용


다운로드했던 워치페이스로 바뀌게 됩니다.

어메이즈핏 빕 한글 시계 계기

Mi Bandage 앱을 이용해 워치페이스를 처음 바꿀 때 하는 [초기화] 작업은, 사용자가 다운로드한 워치페이스를 적용할 버튼을 설정하는 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Mi Bandage 앱으로 초기화 작업을 한 번 해 두면, Amazfit watch faces 사이트 뿐 아니라 샤오미 스토리 등 다른 곳에서 다운로드한 위치페이스 역시 쉽게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 Bandage 외부 워치페이스 적용

그 순서는 

  1.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워치페이스 bin 파일을 다운로드한 뒤
  2. Mi Bandage 앱의 [다운로드] 탭에서 [Download directory] 항목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터치하고
  3. [UPLOAD VIA Mi FITTEL] 탭의 [업로드] 항목에 떠 있는 워치페이스 파일을 터치해
  4. Mi Fit 앱의 온라인 시계 계기판 항목에서 초기화 당시 선택했던 워치페이스 이미지를 선택해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물론 Mi Bandage가 아닌 다른 어메이즈핏 빕 관련 앱을 이용해도 되고, 워치페이스 변경 앱을 이용한다거나, 워치페이스 파일을 직접 복사해 사용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Mi Bandage 앱을 이용하는게 가장 쉽고 간편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