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가입 및 물품 구입 방법. eBay에서 페이팔로 물품 구매 과정

페이팔을 쓰기 위한 이베이 가입

저는 10만원대 이하의 금액대에서 해외직구를 자주하는 편이고, 주로 알리익스프레스와 아마존을 이용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상품이 다양하고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고, 아마존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지만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제품들에 알리에서 구할 수 없는 미국내 판매 물건들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에 비해 이베이는 거의 사용한 적이 없었는데, 10여년도 훌쩍 넘은 언젠가 IBM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기 위해 쭉 살펴봤던 기억이 나는군요.


해외직구라는 개념이 없던 시절 이런 물품들을 구입할 통로는 이베이가 유일했던 반면, 당시는 해외의 개인들이 중고 물품들을 경매 형태로 판매하던 시절이라 한국으로의 배송은 불가능하거나 배송료가 물건값의 몇 배씩 책정되어 결국 구입을 포기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게 잊고 지내던 이베이에 최근 접속해 새로 가입하고 물건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레노버 파트넘버 검색

씽크패드 P50에 사용할 무선랜카드였는데,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된 사연은 제품 도착후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고 오늘은 이베이 가입 및 물건 주문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베이에서 제품 검색은, 알리익스프레스나 아마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저는 구입하려는 제품의 파트넘버 및 제품명을 정확히 파악한 상태였고, 제품 검색 후 뜨는 화면에서 가격 및 배송료가 가장 저렴한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이베이에서 물품 구입


굳이 이베이를 이용하고자 했던 이유가, 최근 페이팔 계정으로 입금된 얼마간의 달러를 원화로 환전할 경우 수수료가 꽤 많이 발생하여, 페이팔에 저장된 달러를 그대로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2019/04/21 - 페이팔 가입 방법과 송금받을 은행계좌 등록. 해외송금 받은 페이팔 수수료

AC9260 802.11ac card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극히 일부 판매자가 페이팔 결제를 받기도 하는데, 말그대로 '극히 일부 판매자'에 한정되어 있어 사용불가나 마찬가지입니다.


반면 이베이는 대부분의 판매자가 페이팔 결제를 받고 있으며, 오히려 페이팔 결제만 받는다는 판매자도 꽤 많이 보입니다.

제가 구입하려는 물품 역시 페이팔 결제만 받는다고 명기되어 있네요.

이베이 결제 방식

아울러 여느 해외쇼핑몰과 마찬가지로 구입한 물건에 문제가 있을 경우 부정적인 평가(Negative Feedback)를 주는 대신, 판매자에게 먼저 연락할 것을 언급하고 있었습니다.

이베이 가입과 페이팔 결제

이베이에서 구매할 제품을 결정한 뒤, [Buy It Now]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이베이 제품 구매

참고로 이베이 상품 중 [Buy It Now]버튼 위에 [Place bid]라고 표시된 상품은 일반 판매 물품이 아닌, 경매(옥션)으로 올려진 것으로, 다른 사람들보다 높은 가격을 적어 최종 낙찰받아야 구매할 수 있는 물건입니다.


저는 경매 방식으로 물건을 구입할 생각이 없고 일반 판매 형식의 상품들만 구매할 생각인데, 역시나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제일 저렴하다고 덥썩 구매할 것이 아니라, 판매자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이 높은지 등을 확인하는게 안전합니다.


이베이에 접속해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 버튼을 눌렀지만, 아직 이베이에 가입하지 않은터라 로그인 화면이 먼저 뜹니다.

이베이 로그인 후 제품 구매

이베이에서는 손님으로 결제(Check out as guest) 옵션도 보이는데, 저는 가입 후 결제를 하기 위해 [Sign in to check out]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이제 이베이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 저는 페이스북 ID로 로그인(Sign in with Facebook)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이베이 로그인


페이스북 ID로 이베이 계정을 만들기 위해 버튼을 클릭해 진행합니다.

페이스북 ID로 이베이 가입


이베이 계정에 페이스북 정보를 이용한다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Create account]를 클릭하면 이베이 계정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이베이 계정 생성


페이스북 ID로 이베이 계정을 만들었지만, 배송지 주소나 전화번호 등의 개인 정보는 별도로 입력해야 합니다.

세부 주소 및 우편 번호, 전화번호 등을 입력한 뒤 [Go to checkout] 버튼을 클릭하면 이제 상품 결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베이 배송 주소 입력


이제 구매하려는 상품의 결제 화면이 뜨는데, 결제 수단 항목에서 [PayPal]을 선택했고

이베이 결제 수단 선택


다시 페이팔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이베이에 페이팔 계정 정보를 저장해 둘 것인지 결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개인PC에서 결제를 진행한터라, [내 정보 저장] 버튼을 클릭해 이베이에 페이팔 로그인 정보를 저장했습니다.

이베이에서 페이팔 결제


이제 결제 정보 화면에 제 페이팔 계정 정보가 표시되고, 가격 아래의 [Confirm and pay]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팔 결제가 바로 진행됩니다.

이베이 결제 페이팔


[Confirm and pay] 버튼을 클릭하자마자 주문이 정상접수되었다는 메시지가 뜨고, 예상 배송 날짜 등이 표시됩니다.

다만 판매자가 중국에 있는터라, 예상 배송일은 알리익스프레스처럼 한 달쯤 잊고 지내야 할 듯 싶습니다.

이베이 결제 완료

이베이 구매내역 확인 및 판매자에게 문의

이베이에서 주문이 완료된 후, 내 주문 내역을 살펴보려면 화면 오른쪽 상단의 [My eBay] 항목에서 [Purchase History]를 클릭합니다.

이베이 구매내역 확인

My eBay 항목을 보면, 경매 참여 내역(Bids/Offers)나 판매(Selling) 등의 옵션도 보이는데 아마도 저는 구매내역 확인 항목만 살펴보게 될 듯 싶습니다.


주문 상세 내역으로 들어와 보면 제가 구매한 제품의 내역 등이 보이는데, 판매자에게 문의 사항이 있거나 배송받은 제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항목들이 보입니다.

이베이 판매자에게 문의

페이팔 계좌에 들어 있는 달러를 사용하기 위해 이베이를 가입하고 물건을 구입해 봤는데, 그 과정은 알리익스프레스나 아마존에 비해 큰 차이가 없었고, 해외배송 가능 여부 역시 바로 표시되었습니다.


아울러 역시나 국내 쇼핑몰처럼 카드결제를 위한 액티브X 설치 등의 과정이 없어 시원시원하고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확인차 페이팔 계정에 접속해보니, 이베이 물품 구매시 차감된 금액이 정확히 표시되고 있었고, 주문한 물품 내역 및 배송 주소, 판매자 정보등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페이팔 결제 내역 확인

페이팔에 가입할 당시 찾아본 정보에 따르면 페이팔은 결제하는 사람에게는 수수료가 전혀 부과되지 않고 판매자가 수수료를 부담한다고 하는데, 실제 페이팔 차감 내역을 확인해보니 별도의 페이팔 수수료 없이 물건값만 차감되었네요.


필요한 몇 가지 물품들을 검색해보니, 일반 판매 물품의 경우 알리익스프레스나 아마존에 비해 물건값이 좀 더 비싼 듯 싶었는데, 아마도 이런 판매자 수수료가 반영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쨌든 필요한 물건을 찾고 가격 및 배송료, 판매자 신용정보 등만 정확히 비교/판단해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이베이 중 유리한 곳에서 해외직구를 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