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을 PC로 옮기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은?

스마트폰의 사진, PC로 어떻게 옮기지?

요즘은 카메라를 따로 들고 다니기 보다는 늘 몸에 지니고 있는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는 일이 훨씬 잦아졌습니다.

 

게다가 블로그에 스마트폰 관련 기능들도 자주 포스팅하다보니 스마트폰 화면을 캡쳐하는 일도 잦아졌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에 저장한 사진은 컴퓨터로 옮겨야 하는데요, 사진 한 두장이라면 스마트폰에서 메일로 전송하기도 했지만 여러장의 사진을 보내기에는 불편합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보내기에는 첨부 파일의 용량에 제약이 있기도 하고 메일을 보낸 후 수신함에서 확인하기까지 시간이 걸리거나, 메일이 스팸함으로 떨어지거나 실종되는 경우도 잦아 급히 사진을 전송하는 용도로는 사용하기 어렵더군요.

phone camera 폰 카메라 스마트폰

이런 이유로 스마트폰에 담긴 사진 파일을 컴퓨터로 쉽게 옮기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몇 가지 시도해봤고, 나름 가장 편리한 방법이라 생각되어 소개할까 합니다.

PC와 스마트폰에 N드라이브 설치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사진을 메일로 첨부하여 보내는 방법은 여러모로 불편합니다.

 

반면 N드라이브를 사용하면 첨부 파일 용량에 제약을 받지도 않을 뿐더러, 사진 한 장 한 장이 올라가는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클라우드 cloud

 

N드라이브를 사용하기 전에는 WifiExplorer와 같은 파일 전송 앱을 사용한 적도 있었지만, 스마트 폰에 저장된 사진의 수가 1000장을 넘어가니 컴퓨터 화면에서 원하는 사진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 상당히 고된 작업이더군요.

어쨌든, 스마트폰에서 사진 파일을 전송할 일이 잦은 분이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N드라이브를 사용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각주:1]

 

N드라이브를 사용하려면 먼저 네이버 ID가 있어야하며, 컴퓨터에 N드라이브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네이버 ID가 있는데 N드라이브를 써본적이 없다면 네이버 N드라이브 페이지에 접속, 로그인 한 후 약관 동의 후 N드라이브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네이버 Naver N드라이브 ndrive 클라우드 서비스 포토앨범 스마트폰운영원칙에 동의하면 30GB 사용 가능

 

컴퓨터에 설치가 끝나면 스마트폰에도 N드라이브 앱을 설치합니다. 마켓에서 'ndrive'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Naver N드라이브 ndrive 클라우드 서비스 포토앨범 스마트폰스마트폰에도 N드라이브 앱을 설치

 

또는 아래 QR 코드를 스캔해도 N드라이브 다운로드 링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사진을 N드라이브로 전송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N드라이브 설치가 끝났다면, 사진을 전송할 준비도 완료된 셈입니다. 스마트폰에서 N드라이브로 사진을 업로드한다고 해서 N드라이브 앱을 실행하고 사진을 골라 업로드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이렇게 업로드할 수도 있지만 이런 방식은 그다지 '스마트'하지 못한 방법이며 스마트폰의 '앨범' 앱에서 사진을 직접 올리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갤러리를 실행 후 전송할 사진이 담긴 앨범을 열고 화면 하단의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각주:2]

네이버 Naver N드라이브 ndrive 클라우드 서비스 포토앨범

 

팝업 메뉴에서 (1) [N드라이브]를 클릭하면 (2) 여러 장의 사진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전송할 사진을 클릭하면 체크 표시 생깁니다. (3) 사진 선택이 끝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Naver N드라이브 ndrive 클라우드 서비스 포토앨범

 

N드라이브가 실행, 로그인 과정이 진행됩니다.[각주:3]  로그인되면 앞서 선택했던 파일 목록이 표시됩니다. 선택한 파일 목록이 맞으면 [올리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올리기] 버튼 위의 [N드라이브] 항목을 클릭하면 N드라이브의 특정 폴더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Naver N드라이브 ndrive 클라우드 서비스 포토앨범

 

각 파일별로 업로드가 시작되며 업로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WiFi 환경에서는 업로드가 상당히 빨리 진행됩니다.

네이버 Naver N드라이브 ndrive 클라우드 서비스 포토앨범

N드라이브의 사진을 컴퓨터로 전송

스마트폰에서 업로드가 끝나면 컴퓨터로 전송해야겠죠. N드라이브에 접속 후[각주:4] 전송할 파일을 선택하고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네이버 Naver N드라이브 ndrive 클라우드 서비스 포토앨범

 

전송된 파일이 저장될 드라이브를 설정하고 전송하면 됩니다. 컴퓨터로 N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속도가 무척 빠른 것도 장점입니다.

네이버 Naver N드라이브 ndrive 클라우드 서비스 포토앨범

 

지금까지 N드라이브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의 파일을 PC로 옮기는 과정을 살펴봤습니다. 저는 시도해 봤던 여러가지 방법 중 가장 스마트한 방법이라 생각되는데, 어떠신가요? 혹시 이보다 더 편리한 방법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보너스 : N드라이브에서 다중 파일 선택 방법

N드라이브에서는 파일 목록 왼쪽의 체크 박스를 클릭해 파일을 선택하게 됩니다.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하는 경우 체크 박스를 일일이 클릭해도 되지만 파일의 수가 많아지면 이 방법은 무척 불편합니다. 체크 박스를 반복하여 클릭하다 엉뚱한 곳을 클릭하면 기껏 체크한 것이 모두 풀려버리기도 합니다.

 

내용을 더 보시려면 아래 More 버튼을 클릭하세요

 

  1. 여기서는 제가 사용 중인 ndrive를 기준으로 설명하지만 다음 클라우드 등 타 클라우드 서비스도 비슷한 원리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문으로]
  2. HTC 센세이션은 [공유] 버튼이 화면에 기본 표시되지만, 홈 버튼을 클릭해야 [공유] 버튼이 표시되는 기종도 있습니다. [본문으로]
  3. 간편 로그인 설정을 해두면 이 부분도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본문으로]
  4. 저는 네이버 메일 읽기 화면에서 왼쪽의 [N드라이브] 버튼을 클릭해 접속합니다. [본문으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