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하지 않은 맛이 매력인 리콜라 허브캔디.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기분전환용 사탕

운전할 때 먹는 사탕

저는 차에 늘 사탕이나 껌을 준비해 둡니다.


뭐 운전하는 분이라면 대부분 비슷한 이유일텐데, 졸음을 쫓거나 입이 심심할 때, 단 것이 땡길때 등등 그때그때 사탕을 하나씩 입에 넣곤 합니다.


목캔디, 자일리톨껌, 미니사이즈 초코바 등등 마트에 갈 때 눈에 띄는 것을 집어오곤 했는데, 최근 몇 달은 코스트코에서 벨기에 커피사탕을 사와 주구장창 먹었습니다.


달달한 사탕 안쪽에 더 달달한 잼이 들어가 있어 연달아 두어개씩 집어먹게 되는 사탕으로, 1.5kg 단위 한 봉지가 8~9천원 남짓하니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벨기에 커피사탕 코스트코 커피사탕

한동안 이 벨기에 커피사탕을 참 많이 먹었는데, 드디어 질릴 때가 되었는지 너무 달고 끈적거린다는 느낌(이에 달라붙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마침 벨기에 커피사탕이 거의 다 떨어졌고, 코스트코에 간 김에 사탕코너를 둘러봤습니다.


이번에는 달달한 사탕 대신 목캔디 스타일의 화한 느낌이 나지만 목캔디처럼 독하지(?) 않은 사탕을 사자 싶었는데, 둘러보니 리콜라 허브캔디가 눈에 띄더군요.


100g짜리 캔 6개가 한묶음으로 되어 있는 리콜라 허브캔디 한 묶음을 사왔습니다.

리콜라 허브캔디


리콜라 허브캔디 1묶음의 가격은 13790원, 100g 한 캔에 2000원이 좀 넘는 정도입니다.

리콜라 허브캔디 코스트코 가격

그동안 먹었던 벨기에 커피사탕 1.5kg이 8~9천원 정도인데 비해서는 꽤 비싸지만, 이건 벨기에 커피사탕이 워낙 푸짐하고 저렴했으니 논외로 합니다ㅎㅎ


제가 구입한 리콜라 허브캔디는 오리지널 허브(오른쪽)과 레몬민트(왼쪽)의 두가지가 섞여 있습니다.

리콜라 허브캔디 레몬민트 오리지널 허브


페퍼민트, 세이지 등 첨가된 허브의 이름이 표시되어 있고 캔 반대편에는 스위스 산에서 자란 허브를 사용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리콜라 허브캔디 오리지널 허브


리콜라 허브캔디 뚜껑을 열고 밀봉된 포장을 뜯으면 작은 직육면체 형태의 캔디들이 들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차에서 낱개 포장된 목캔디를 먹을 때 꽤 번거로왔기에, 이렇게 뚜껑만 열면 먹을 수 있는 형태를 더 좋아합니다.

리콜라 허브캔디 오리지널


리콜라 허브캔디는 13*10*10mm 정도로 자그마한 크기로, 오리지널 허브캔디의 맛과 향은 목캔디와 비슷합니다.

다만 목캔디보다 단 맛과 톡쏘는 느낌이 덜하면서 시원한 향은 더 많이 나는군요.

리콜라 허브캔디 크기


리콜라 레몬민트 맛 역시 과하지 않게, 적당한 단맛과 적당한 신맛, 그리고 은은하게 화한 허브 느낌이 좋았습니다.

리콜라 허브캔디 레몬민트 맛

벨기에 커피사탕은 워낙 달고 끈적한 느낌이었고, 목캔디 역시 너무 달고 강한 향 때문에 피하고 있었는데 리콜라 허브캔디, 특히 레몬민트 향은 딱 제가 찾던 기분전환용 캔디의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리지널 허브보다는 레몬민트 맛이 더 좋았는데, 코스트코에서는 각각 3개씩 묶은 형태로만 판매되는게 아쉽네요.


별 생각없이 살펴본 영양정보 항목에는 100g당 탄수화물 98g, 당류 76g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역시 설탕 성분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얘기인데, 그나마 100g 한 캔에 들어 있는 설탕이라고 하니 다행이다 싶습니다.

리콜라 허브캔디 영양정보 성분표

그간 목캔디와 자일리톨 껌 등을 거쳐 달달한 벨기에 커피사탕을 즐겼는데, 한동안은 리콜라 허브캔디를 즐기게 될 듯 싶습니다.


본 리뷰는 아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