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렌탈 넥스트레벨 차량 방문점검 후기. 원하는 곳에서 받았던 차량 점검

렌탈한지 6개월, 넥센타이어 정기점검

지난 11월 말, 올란도의 타이어를 처음 교체하면서 넥센 넥스트레벨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해 교체했습니다.

 

당시 처음 안내받았던 넥센 타이어보다 한 등급 높은 엔페라 AU5를 선택했는데, 6개월/1만km 남짓 타면서 승차감이나 코너링, 제동력 등에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란도 순정 타이어인 금호 솔루스 KH25 타이어는 많은 올란도 유저들 사이에서 트레드 뜯김이 심한 타이어로 악명(?) 높았습니다.

 

제 올란도의 출고 타이어 역시 심하지는 않았지만 트레드 모서리에 약간의 뜯김이 있었는데, 새로 바꾼 넥센 엔페라 AU5 타이어는 트레드 뜯김 증상도 거의 없어 무척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올란도용 프리미엄급 타이어로 인기가 높은 금호 마제스티 솔루스로 할까 고민하다가 결국 더 저렴한 넥센 엔페라 AU5를 렌탈했는데 만족스럽습니다.

2016/11/27 - 올란도 첫 타이어 교체 과정. 올란도 프리미엄 타이어와 타이어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

올란도 타이어 엔페라 AU5

 

그리고 어제 오전 부재중 전화 후, 넥센타이어로 부터 차량방문점검 안내 문자를 받았습니다.

좀 바쁘기도하고, 어지간한 점검 사항은 제가 확인하고 타는터라 넥센타이어 방문점검은 받지 않으리라 했는데, 오후에 또 문자가 왔네요.

넥센타이어 렌탈 넥스트레벨 방문점검

담당 기사분이 천안 지역을 돌고 있다는 문자 내용에 통화를 하게 되었고, 타이어체크와 실내항균탈취작업 등을 한다는 얘기에 오전에 아파트 입구 주차장에서 약속을 잡았습니다.

 

저희 아파트는 지하 주차장만 있는 구조라 지하에서 시동을 걸고 연막소독을 하는 것보다 아파트 외부 주차장에서 작업하는게 낫겠다 싶어 제가 밖으로 나왔습니다.

 

약속시간이 되어 전화를 받고 밖으로 나오니 넥센타이어 점검차량이 머무르고 있었습니다.

올란도 타이어 점검

 

인사를 건네는 기사분께 작업 과정 사진을 몇 장 찍겠다 양해를 구했고, 넥센타이어 기사분께서는 먼저 타이어 공기압과 트레드가 얼마나 남았는지 점검합니다.

타이어를 1만km 정도 탄 정도이다보니 앞뒤바퀴 모두 트레드가 6mm 이상 남아 있는, 거의 새 것 수준의 상태라고 합니다.

넥센 타이어렌탈 넥스트레벨 방문점검

 

저는 트렁크에 타이어 공기주입기를 싣고 다니며 공기압을 가끔 체크하는터라 타이어에 공기를 채우지는 않았지만, 점검차량 트렁크에는 타이어에 공기를 채우는 컴프레셔와 각종 공구들이 들어 있었습니다.

컴프레셔 타이어공기압

 

타이어 체크를 체크하는 동안, 연막 소독기가 예열되고 있었고

차량용 연막소독기

 

올란도에 시동을 걸고 송풍기를 최대로 가동한 상태에서 연막소독을 잠시 진행했습니다.

다른 카센터에서 연막서비스를 받을 때는 연막소독기를 안에 넣은 뒤 문을 닫고 잠시 기다렸었는데, 연막소독기가 차 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좀 짧은 듯 한게 살짝(!) 아쉬웠습니다.

차량 연막소독

 

연막소독이 진행되는 동안, 넥센타이어 기사님은 본네트를 열고 엔진오일과 배터리 상태를 확인했고, 올란도의 각종 전구에 이상이 없는지 등도 확인했습니다.

올란도 엔진오일 점검

물론 제 올란도는 이상은 없었는데, 혹시 전구 등에 문제 있으면 교체해 주는지 물어봤더니, 전구 교체 서비스는 아니고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차량 소유주에게 알려주는 정도라고 합니다.

 

사실 넥센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차종이 한두가지가 아닐테고, 이동 점검 차량에서 다양한 차량의 전구를 일일이 교환해줄 수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ㅎㅎ

 

단, 타이어의 경우 공기압 체크 외에 펑크 수리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15분 남짓 타이어 점검과 차량 점검을 받은 뒤, 태블릿에 점검을 받았다는 사인을 하고 워셔액 1병을 받았습니다.

불과 며칠 전, 워셔액 두 병을 사서 꽉꽉 채운터라, 예비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자동차 워셔액메탄올 워셔액인게 아쉽...;;;

 

사실 저처럼 일상적인 차량 점검은 직접 하면서 타는 사람이라면, 넥센타이어 방문점검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차를 타고 다니기만 할 뿐, 차량 점검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원하는 곳으로 와서 간단한 점검을 해주는 서비스는 꽤 고마울 것 같습니다.

넥센타이어 넥스트레벨

 

넥센타이어 렌탈서비스 방문 점검은 1년에 두 번 진행된다고 하며, 장착점에서는 타이어 위치 교환 1회, 3년 렌탈 기간 동안 타이어 2짝 추가 제공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간단한 안내를 받았습니다.

쉐보레 올란도

제가 사는 곳까지 방문하여 친절하게 점검해 준데 대한 작은 감사로, 시원한 주스를 하나 드렸습니다.

 

본 리뷰는 아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