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Steam) 가입과 설치, 코드 등록 방법. 할인 사이트에서 구입한 스팀 코드 등록

스팀 회원 가입과 스팀 런처 설치

스팀은 온라인으로 게임을 구입/설치하고 즐길 수 있는 세계 최대의 게임 플랫폼입니다.

 

예전에는 패키지 게임을 구입하면 CD나 DVD 형태로 배송받아 설치하는 식이었지만 스팀은 온라인으로 결제한 뒤 온라인으로 설치 파일만 전송받아 게임을 설치하고 즐길 수 있는 방식입니다.

 

사실 저 역시 스팀이라는 게임 플랫폼에 대해 들어보기만 했지 실제 이용한 적은 없었는데 얼마전 문명5 게임의 스팀 할인 코드를 구입하면서, 처음으로 스팀을 이용해보게 되었네요.

2016/11/30 - cdkeys.com에서 스팀(Steam) 게임 코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팀 이용 과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스팀 사이트에 가입 후 스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순서로 이용하게 됩니다.

 

스팀 사이트 상단의 login 항목을 클릭한 뒤 [Join Steam]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팀 가입 방법

 

스팀 계정을 만들기 위해  ID와 비밀번호를 정하고 사용중인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합니다.

스팀 가입 방법

 

스팀 계정 생성에 필요한 항목들을 입력한 뒤 화면 하단의 '약관에 동의하며 13세 이상입니다' 항목을 체크한 뒤 [Create my account]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팀 가입 약관

화면을 모두 캡쳐해 둔 상태에서 포스팅을 작성하다보니, 스팀 홈페이지 상단의 [language] 버튼을 클릭 후 [한국어]를 선택하면 대부분의 메뉴를 한글로 볼 수 있습니다ㅎㅎ

 

스팀 가입 후 화면 상단의 [Install Steam] 버튼을 클릭한 뒤 [Install Steam Now]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팀 프로그램 설치

 

스팀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한 뒤 설치하는 과정은,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하는 일반적인 프로그램와 같습니다.

스팀 프로그램 설치

 

스팀 프로그램의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한 뒤, 앞서 생성한 스팀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로그인 합니다.

스팀 로그인

 

스팀 프로그램을 처음 로그인하면, 입력한 이메일 주소가 정상인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표시되는 이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선택한 뒤, 해당 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을 보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스팀 인증 메일

 

확인 메일 발송 뒤 메일 계정에 로그인했더니 스팀에서 인증 메일이 도착해 있습니다.

인증 메일의 링크를 클릭하고

스팀 인증 메일

 

다시 스팀 프로그램으로 돌아온 뒤,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스팀 인증 과정이 완료됩니다.

스팀 인증 메일

구입한 스팀 코드, 스팀에 등록하기

스팀 가입과 스팀 런처 설치, 인증이 끝나면 구입한 스팀 코드를 입력하고 등록할 차례입니다.

이 화면들을 캡쳐할 당시 cdkeys.com에서 문명5 게임의 스팀 코드를 저렴하게 구입했지만, 정상 작동여부는 알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ㅎㅎ

 

일단 스팀 프로그램에서 [게임]-[Steam에 제품 등록] 항목을 클릭합니다.

스팀 제품 코드 등록

 

스팀 코드를 입력하려면 [다음]을 클릭하라는 안내문이 뜨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품 등록 약관이 표시되면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팀 제품 코드 등록

 

[제품 등록] 창이 떴고, 저는 [제품 코드] 항목에 cdkeys.com에서 구입한 스팀 코드를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스팀 제품 코드 등록

 

cdkeys.com에서 구입한 코드는 문명5 Complete 버전이라고 정상 인식되고 문명5는 제 스팀 계정에 영구적으로 등록되었다는 안내가 떴습니다.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팀 제품 코드 등록

 

스팀 계정에 게임이 등록되었고, 이제 [설치] 버튼을 클릭해 게임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스팀 문명5 설치

 

인터넷으로 문명5 설치 파일이 전송됩니다.

스팀 문명5 설치

제가 문명5를 다운로드할 당시는 문명6의 발매일이었습니다.

 

몇몇 커뮤니티에서는 전날 밤 걸어둔 게임 설치가 다음날 까지 진행중이라는 등, 사용자가 몰려 스팀 전송 속도가 느리다는 얘기가 많았지만, 다행히 6.4GB의 파일은 11분 만에 전송이 완료될 정도로 쾌적한 속도였습니다.

 

문명5 설치 파일 전송이 끝난 뒤, 설치가 완료되었고, 문명5 게임의 시작 화면이 떴습니다.

스팀 문명5 설치

스팀에서 구입한 게임은 스팀 사용자 계정에 귀속되는 형태로 다른 PC에 스팀을 설치, 로그인하면 게임을 설치하고 즐길 수 있지만, 여러 대의 PC에서 동시 접속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스팀의 가입 과정과 스팀 프로그램 설치 과정, 그리고 외부에서 구입한 스팀 게임 코드를 등록하는 과정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저는 스팀을 처음 이용해 봤지만 가입 절차나 게임 구입, 결제, 설치 등 일련의 과정이 상당히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느껴지더군요.

뭐 게임 패키지라고는 디아블로2 CD 패키지를 구매한 뒤로 13~14년만에 처음 구입하는 것이라 괜히 격세지감을 느낀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시간 도둑이라던 문명5는 생각과 달리 구입 후 거의 즐기지 못하고 있지만 저렴하게 판매되는 스팀 게임들, 특히 추억속의 고전 게임들을 둘러보며 구입해 두는 재미도 꽤 쏠쏠할 듯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