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강좌] 윈도우 XP 설치 A to Z

[동영상 강좌] 다나와 Hello PC 10회 - 윈도우 XP 설치 A to Z

이 동영상은 다나와의 의뢰를 받아 제가 작성한 대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컴퓨터를 좀 한다는 사람들에게 윈도우 XP를 설치하는 방법을 물어보면 '그까이꺼, 뭐 화면에 나오는대로 대~충, [다음], [다음]만 클릭하면 된다'고 대답할 때가 많습니다.

 

그렇습니다. 요즘 윈도우 계열의 운영체제 설치는, 특별한 설정이라고 할 것 없이 화면에 나오는대로 [다음] 버튼만 클릭하면 그럭저럭 윈도우 부팅 화면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여러가지를 알아야 합니다.

CD롬 드라이브를 부팅 드라이브로 설정하는 작업, 파티션을 설정하는 작업, 드라이버를 찾는 작업, 랜 카드 드라이버와 같은 필수 드라이버를 미리 준비해 두는 작업 등등

 

이러한 과정을 알고 덤비는 것과 모르면서 대~충, 그까이꺼~하면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는 것에는 많은 차이가 있겠죠?

 

이번 동영상에서는 윈도우 XP 설치 과정을 살펴봅니다.

 

윈도우 XP CD를 넣는 과정에서 부터 윈도우 XP 설치 직후의 바탕화면 설정 과정까지 자세히 다루고 있으므로 윈도우 XP를 직접 설치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CD롬 부팅 설정 방법, 파티션 설정 방법 등은 특히 눈여겨 보셨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