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해외온라인안전결제 이용해보니. 해외직구용 가상신용카드 만드는 방법

해외직구용 가상 신용카드

20대 시절을 함께 보냈던 친구들이 대부분 해외에 머물고 있어 전화나 카톡으로 안부를 묻곤 합니다.

 

종종 해외에서 구하기 힘든 한국 물건들을 보내주거나 일처리를 도와 주기도 하는데 얼마 전 결제와 관련한 얘기를 하다가 가상 신용카드 서비스에 대해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마스터카드에 가상의 신용카드 번호를 생성하여 실물 카드 번호를 해외 쇼핑몰 입력하지 않고, 가상 신용카드 번호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라더군요.

 

저도 해외 직구를 자주하는데다, 알리나 기어베스트 같은 중국쪽 쇼핑몰을 주로 이용하다보니 가끔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는게 찝찝할 때가 있었기에 괜찮은 서비스다 싶더군요.

 

별도의 이용요금 없는 무료 서비스라고 하니 한 번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가상신용카드 해외직구

이 가상카드 서비스는 '해외온라인안전결제' 라는 이름으로 제공되며, 마스터카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국내에서는 KB국민카드에서만 제공한다고 하는군요.

저는 KB국민카드만 가지고 있기에 다른 카드사에서도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지는 못했고, 바로 서비스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해외결제서비스]-[해외온라인안전결제(가상카드)] 항목을 클릭합니다.

KB국민카드 해외온라인안전결제 가상카드

 

해외 온라인 안전결제 카드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나오는군요.

KB국민카드 해외온라인안전결제 가상카드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기 전 화면 아래쪽에 나와 있는 해외 온라인 안전결제 서비스의 설명을 좀 더 읽어봤습니다.

실제 카드와 연동되는 가상의 카드번호를 만들고, 고객이 한도 및 사용 기간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는 등의 내용이 나와 있네요.

KB국민카드 해외온라인안전결제 가상카드

 

해외 온라인 안전결제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읽은 뒤 [서비스 신청] 버튼을 누르니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라고 나옵니다.

저는 KB국민은행과 함께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두었기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했습니다.

KB국민카드 공인인증서 로그인

이 포스팅에서 살펴보는 일련의 과정은 PC에서 접속한 것으로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는 단계에서부터 일련의 액티브X 모듈을 설치해야 합니다.

저는 거실의 액티브X 전용 PC(?)를 이용하여 PC에서 접속했지만, KB국민카드 앱에서도 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더군요.

PC에 액티브X를 설치하길 원치 않는다면, 앱에서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KB국민카드 앱KB국민카드 앱에서도 신청 가능

 

공인인증서로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상태지만, 해외 온라인 안전결제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다시 한 번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나 신용카드로 인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본인인증공인인증서로 로그인했지만, 또 본인임을 인증해야

 

본인 인증을 하고 나면 본인 명의로 발급되어 있는 KB국민카드, 혹은 체크카드 중 마스터카드가 표시됩니다.

표시된 카드를 선택하고 실물 신용카드 뒷면의 CVC 코드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KB국민카드 해외온라인안전결제 가상카드

 

해외 온라인 안전결제 서비스에서 발급하는 가상 신용카드는 3종류가 있습니다.

[1회 결제]를 선택하면 한 번 결제할 수 있는 가상 신용카드가 발급되며 1주일간 유효합니다.

해외 직구를 자주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1회 결제] 옵션을 선택하면 될텐데 저는 이용횟수에 제한없는 [월한도 설정] 옵션을 선택했고 50만원의 결제 한도와 1년의 유효기간을 설정했습니다.

해외온라인안전결제 가상카드 종류해외직구 빈도에 따라 결정

 

가상 신용카드 종류와 결제한도, 만료일을 설정한 뒤 [신청] 버튼을 누르자 [해외 온라인결제용 가상카드] 라는 이름이 붙은 신용카드 이미지가 떴습니다.

이 신용카드 이미지에 적혀 있는 가상의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CVC 코드를 잘 기록해 둡니다.

 

만일 가상 신용카드 정보를 잊어버린 경우 [가상카드 조회/해지] 메뉴로 들어가 다시 조회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KB국민카드 해외온라인안전결제 가상카드

해외 직구용 가상카드, 실전 사용

해외 쇼핑몰 장바구니에 담아 두었던 홍미노트2용 액세서리 방금 발급받은 가상 카드 정보를 가지고 결제해 봤습니다.

이미 외국에 있는 친구가 가상카드 서비스를 잘 사용 중이라고 했지만 '가상'과 같은 것이 중간에 끼면 예상치 못한 문제를 겪곤 했기에 또 예상치 못한 문제가 튀어 나오지 않을까 싶은 염려도 들더군요.

 

하지만 우려와 달리 해외 쇼핑몰에서 [마스터카드]를 선택하고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코드를 각 항목에 입력하자 실물 카드 번호를 입력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즉시 결제가 되었습니다.

기어베스트 가상카드 결제실물 카드와 같은 절차

 

결제가 끝난 직후 제 휴대폰으로 결제 완료 문자도 정확히 도착했습니다.

신용카드 문자알림 서비스

 

가상 신용카드는 실물 신용카드를 이용할 때와 전혀 차이가 없었고 해외 쇼핑몰에서 아무 문제없이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아직 해외 쇼핑몰에서 사용한 신용카드 번호가 도용된 경우를 겪은 적이 없지만 뉴스에서는 도용 사례가 심심찮은데, 이제는 실물 신용카드 번호를 외국 쇼핑몰에 그대로 노출하지 않아도 되니 꽤 든든하네요.

 

언젠가 해외 신용카드 도용을 염려한 나머지 해외 쇼핑몰에서 사용한 신용카드는 일정 기간 후 폐기하고 새 신용카드로 교체발급받는다는 얘기까지 들은적이 있는데, 이 가상 신용카드는 폐기, 재발급 과정이 훨씬 간편한 것도 장점인 듯 합니다.

 

해외 쇼핑몰에서 구매한 물건이 상품 설명과 달라 몇 번 환불한 적이 있는 저는 가상 신용카드를 폐기한 뒤 환불하려면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싶었는데, KB카드에 문의해보니 가상 신용카드 번호를 폐기했더라도 실물 카드의 추적이 가능하여 환불도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이미지를 보관해 두어야 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 가상 신용카드 덕분에 해외직구를 좀 더 안심하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발급 과정이나 이용 과정 등 간만에 좀 쓸만한 서비스를 만난 듯 싶습니다.

뭐 신용카드 문자 알림서비스처럼 유료화되지 않는다면 말이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