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소비자 우롱 이벤트, 정도껏 장난 치시길...

옥션에서 30% 주유할인권 당첨!!!

기름값 고공 행진이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기름값을 줄일 수 있을까 고민하게 마련이죠.

에코 드라이빙 방법을 익히고, 연비 절감에 효과가 있다는 부속품에 관심을 갖고, 될 수 있으면 운행 거리를 줄이고(ㅡㅡ;), 싼 기름을 살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찾아보게 되죠.

 

컴터맨도 이러던 중 4월초 옥션에서 추첨 방식으로 주유권 할인 쿠폰을 판매한다는 이벤트를 보았습니다.

 

옥션을 꾸준히 애용해온 VIP 고객이었지만, 요즘들어 점점 쓸만한 혜택이 줄어든다 싶어 다른 오픈 마켓을 이용하게 되던 터에, 30%나 싼 값에 구매할 수 있다니, 게다가 애용하는 GS칼텍스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이라니, 꽤 괜찮은 이벤트다 싶었습니다.

5000원, 10000원, 50000원 주유권이란 말만 있다.5000원, 10000원, 50000원 주유권이란 말만 있다.

물론, 이 이벤트의 쿠폰은 원한다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하루 한 번 응모하여 당첨될 경우 발급되는 쿠폰입니다.

할인율이 높아서인지, 쉽사리 당첨되질 않았는데, 6~7번 정도 낙첨을 거듭한 끝에 5만원 주유권이 당첨되었습니다. 5만원 주유권을 3만원 조금 넘는 가격에 살 수 있게 되었네요~ 와우!!

옥션의 5만원짜리 쿠폰은 5천원 쿠폰 X 10장?????

룰루랄라 하면서 쿠폰 결제를 했습니다.

5만원짜리 주유권을 약 3만 3천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결제가 끝난 후 휴대폰으로 모바일 쿠폰이 발송된다 했고, 잠시 후 휴대폰에 문자 메시지가 도착했다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런데, 문자 도착 소리가 한번에 끝나는게 아니라, 여러 번 울리네요. 딩동~딩동~딩동~딩동~ 뭐지ㅡㅡ???

5천원짜리 쿠폰 10장이 도착5천원짜리 쿠폰 10장이 도착

문자를 보니 주유 쿠폰이 도착했는데, 5000원짜리 10장이 도착했네요.

 

'5만원짜리 한 장 보내거나, 만원짜리 다섯 장 정도로 보내면 간단한걸, 왜 5000원짜리 10장으로 보냈을까?' 의아했지만, 어쨌거나 합이 5만원이니, 늘 가는 동네 셀프 주유소로 가서 번호를 주르륵, 불러주고 5만원어치 주유해주세요~ 하면 간단히 해결될 줄 알았습니다.

(네~ 바쁜 와중에 확인을 잘못한 탓도 있고, 싼 가격에 주유권이 당첨되어 기분이 좋다보니, '주의 사항'을 꼼꼼히 읽지 않고 자의적으로 해석을 했습니다).

눈을 크게 뜨고, 한글자 한글자 꼼꼼히 살펴봤어야하는데...

늦은 저녁, 단골 셀프 주유소로 가서 차를 세우고, 주유소 사무실로가 주유 쿠폰 사용하려는데요~ 라고 말을 하니 주유소 직원분께서 쿠폰 번호를 불러달라고 합니다.

 

번호를 불러주기 전, '5000원 쿠폰 10장이 있는데요, 10장 한꺼번에 쓰고 싶네요'라고 했더니 '주유 쿠폰은 한 번에 한 장 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고 얘기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지금에서야 문자 메시지의 유의 사항 1번 '1인 1회 1매 사용 가능합니다'가 보였고, 빨간줄까지 쳐놨지만, 저 문자를 받을 당시에는 외부에 있던 상황이라 눈에 잘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걍 5000원짜리 10장이 왔네? 라고 확인만 했을 뿐, 제약 사항이 걸린 줄 확인하지 못한 것이죠.

이 문장의 글씨 크기 만큼보다이 문장의 글씨 크기 만큼보다

 

이 문장을 더 눈에 띄게 표시해야 하는게 아닌가?이 문장을 더 눈에 띄게 표시해야 하는게 아닌가?

현재 옥션에서 대대적으로 행사하고 있는 '국내 최저가 옥션 주유소'의 실상은

5만원짜리 주유권이 '당첨' 되면, 5000원짜리 10장이 발급되는데, 1회 주유시 1장 밖에 사용할 수 없는 쿠폰이며 한 달안에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게다가 자주 이용하는 두 곳의 셀프 주유소에서 이 쿠폰을 내밀어 봤는데, 한 곳은 쿠폰만으로 주유가 가능하지만, 다른 한 곳에서는 단돈 얼마라도 현금, 또는 카드로 주유를 하면서 이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사실, 5000원짜리 쿠폰만 꿋꿋이 사용하기도 민망하고, 5000원 추가하여 만원어치 기름넣고 나오는 것도 민망하기 이를데 없습니다.

 

결국 이 행사의 의도는 '5000원짜리 쿠폰 열 장을 발급하되, 한 번에 한 장만 쓰도록 제한을 걸자. 웬만큼 낯 두꺼운 사람이 아니면 5000원 어치만 기름넣고 나올 사람은 없을테고, 늘 넣는 기름 양에 추가로 5000원을 넣을테니, 30%쯤 할인해줘도 별 무리 없겠네' 인 것으로 보이네요.

 

공짜로 받은 쿠폰도 아니고, 돈을 내고 구매한 쿠폰인데, 이런 제약이 걸려 있다는게 어이가 없습니다. 뒤늦게 상품 게시판을 보니, 사용자들의 비난 댓글이 빗발치고 있네요.

해당 이벤트 담당자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는 판에박힌 답변만 달다가 그나마 이제는 답변도 없다.해당 이벤트 담당자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는 판에박힌 답변만 달다가 그나마 이제는 답변도 없다.

옥션, 장난도 정도껏 치시길...

만약, 추첨을 통해 공짜 상품으로 제공된 주유권에 이런 제약이 걸려있다면, 어떤 반응이 나왔을까요?

'그래도 공짜니까 고맙게 쓰자'는 사람도 있을테고, '공짜라고 이래도 되는거야!!!???' 항의할 사람도 있었겠죠.

하지만, 이 상품은 분명, 공짜도 아니고, 30%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 제품입니다.

 

원하는 사람 누구나 받을 수 있도록 한 쿠폰이라면 그나마 이해를 하겠지만, (1)추첨씩이나 해서 (2)판매한 할인 쿠폰에 갖은 제약을 걸어 놓은 옥션의 행태에, 정말 가지가지 한다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 뿐 아니라,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이벤트를 기획한 사람은 누구인지, 참으로 궁금할 따름입니다.

 

아...할인권 당첨됐다고 덥썩 구매를 하기전에, 한글자, 한글자 꼼꼼히 읽어봤어야 하는데, 옥션의 장난질에 놀아난 꼴이 되고보니, 참으로 분통이 터지는군요. 나름 저렴한 가격에, VIP쯤 되고보니 할인 쿠폰 쓰는 재미도 쏠쏠하여 애용해왔던 옥션을 이제는 떠날때가 되었나 봅니다. (__)(--)(__)

옥션의 주유 쿠폰, 하루에~ 한장씩~

상품 게시판을 보니 하루에 한장의 쿠폰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제약까지 걸려있군요.

하지만, 이런 사실을 모른 상태에서 오전, 오후에 각기 다른 GS 칼텍스 셀프 주유소에서 쿠폰을 사용했는데, 뒤늦게 이런 제약 사항을 확인하니 왠일인가 싶네요.

 

아마도 상품 설명에는 이런 제약까지 걸어놨지만, 열 장의 쿠폰 번호가 모두 제각각인걸 보면, 하루 한장 사용 가능이란 제약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유소를 자주 들러 주유소 직원과 친해지라는 옥션의 배려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옥션이 얄미워서라도 꿋꿋이 쿠폰을 모두 써야겠습니다!

Auction 이벤트 옥션 소비자 우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