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ar 32GB MicroSDHC 300X 메모리 사용기. 블랙박스용 MLC 메모리 추천

블랙박스용으로 추가 구입한 Lexar MicroSDHC 32GB 메모리 카드

블랙박스의 동영상 저장 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하기 위해 기존의 16GB SDHC 메모리 대신 32GB 메모리를 구입하여 사용한지 4개월 남짓 되어갑니다.

 

동영상을 메모리카드 용량이 꽉 찰때까지 저장하고 더 이상 저장 공간이 없으면 먼저 저장한 동영상을 지우고 다시 덮어 쓰게 되는 블랙박스의 특성상 TLC 메모리 카드는 수 개월 정도 사용하게 되면 에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구형 블랙박스에 사용했던 SD 메모리가 2년이 채 되지 않아 인식 불능 상태가 된 경험을 했던 터라 새로 구입하는 메모리는 보다 수명이 긴 MLC 방식의 메모리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메모리 카드 유통사, 혹은 제품에 블랙박스 등의 장치에서 사용할 경우 제품의 A/S를 보장하지 않는다고 명시한 경우도 있어 블랙박스용 메모리를 구입할 때는 MLC 방식인지, 유통사에서 블랙박스에 사용할 경우에도 A/S를 보증하는지 꼭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Lexar MLC 메모리카드 microSDHC

제 경우 MLC와 A/S, 그리고 가격까지 상대적으로 저렴한 LEXAR 32GB SDHC 메모리를 구입해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4/08/16 - 렉사 microSDHC 32GB 개봉기. 블랙박스에 적합한 Lexar MLC 메모리카드

 

그리고 얼마 전 블랙박스를 바꾸면서 메모리를 추가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입했던 루카스 LK-9300 Duo는 두 개의 메모리 슬롯을 갖추고 있었기에 Lexar 32GB 메모리와 루카스 블랙박스에 포함된 16GB 메모리를 함께 쓰고 있었는데, 32GB 메모리 두 개로 사용하는게 낫겠다 싶더군요.

2014/11/14 - 루카스 LK-9300 Duo 블랙박스 개봉기. 보상판매로 구입한 Lukas 2채널 블랙박스

루카스 LK-9300 Duo 블랙박스 LUKAS

 

기존에 구입했던 Lexar 32GB MLC 메모리에 꽤 만족하고 있었기에 이번에도 같은 제품을 구입하려고 했는데, 1000원을 추가하면 보다 속도가 더 빠른, 300X 제품을 구입할 수 있더군요.

1000원 정도 추가하는데 부담이 없었고, 300X라는 등급이 따로 붙은 메모리카드 속도 차이가 어느정도인지, 호기심이 발동하여 바로 주문했습니다.

Lexar 300X microSDHC MLC 메모리카드

다만 오픈마켓을 통해 검색되는 Lexar 메모리카드 중 1년 A/S만 보증하는 병행수입 제품들도 상당수 확인됩니다..

렉사 메모리카드 뿐 아니라 타 메모리카드를 구입할 때도 유통업체 정보(Lexar 메모리카드 정식수입원은 해솔로)도 꼭 확인할 것을 권합니다.

2014/03/22 - 샌디스크 메모리카드 AS 후기. SanDisk Extreme Pro 케이스에 금이 갔다!

주문한 다음 날 Lexar 32GB MicroSDHC 300X 메모리가 도착했습니다.

대개의 메모리카드 포장과 마찬가지로 두꺼운 종이 케이스 사이에 플라스틱 케이스가 들어가 있는 형태로, 택배용 비닐 봉지에 넣어져 도착했습니다.

 

포장은 기존에 받았던 Lexar 32GB MicroSDHC MLC 메모리와 거의 흡사한데, 포장 하단에 300X/45MB/s라는 표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포장 뒷면 모서리 바코드 쪽에는 한국에서 생산된 제품이라는 의미의 'PRODUCT OF KOREA'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Lexar 300X microSDHC MLC 메모리카드

 

메모리카드와 같이 작은 내용물이 들어 있는 종이 케이스, 혹은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는 손으로 뜯기가 무척 어렵고 가위 등을 이용해 잘라야 합니다.

Lexar 32GB MicroSDHC 300X 메모리 역시 그러한데, 뒷면에 절취선에 맞춰 잘랐더니 종이 케이스가 열리지 않아 한 번 더 자르는 수고를 하기도 했습니다 ㅎㅎ

Lexar 300X microSDHC MLC 메모리카드

 

Lexar 32GB MicroSDHC 300X 메모리의 내용물은 MicroSDHC 메모리와 SD 어댑터, 케이스입니다.

기존에 구입했던 Lexar 32GB MicroSDHC MLC 메모리에는 SD 어댑터가 들어 있지 않았는데, 그래도 이 제품에는 들어있네요.

1000원을 더 지불한 것 치고는 서비스가 좋은 느낌입니다 ㅎㅎ

Lexar 300X microSDHC MLC 메모리카드

 

Lexar 32GB MicroSDHC 300X 메모리와 기존 Lexar 32GB MicroSDHC MLC 메모리를 함께 찍어봤습니다.

새까만 메모리에 글씨만 인쇄되어 있는 것보다는 역시 색상이 들어 있는게 더 느낌이 좋네요 ㅎㅎ

Lexar 300X microSDHC MLC 메모리카드

 

기왕 찍는 김에 뒷면 사진도 찍어봤습니다.

제품 코드와 함께 MADE IN KOREA라는 표시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Lexar 300X microSDHC MLC 메모리카드

 

두 Lexar 메모리 카드는 색상을 제외하면 외형은 거의 비슷하지만 윈도우 탐색기에서 확인해본 용량에는 살짝 차이가 있더군요.

Lexar 32GB MicroSDHC 300X의 용량이 약 8~9MB 정도 더 큽니다.

물론 예전 Lexar 메모리 카드의 리뷰를 읽어보다가 확인해본 것으로, 이 정도의 차이는 실제 사용에 있어 별 의미가 없습니다ㅎㅎ

Lexar 300X microSDHC MLC 메모리카드8MB의 용량차이, 의미없다

Lexar 32GB MicroSDHC 300X 메모리의 속도는?

현재 사용중인 루카스 LK-9300 Duo의 메모리카드에 저장된 동영상을 기준으로 계산해보면, 3분짜리 전/후방 동영상의 크기는 약 250MB로 1분에 약 83MB, 초당 1.5MB의 속도로 기록하게 됩니다.

실제 블랙박스 제조사에서도 CLASS10(초당 10MB)을 지원하는 MLC 방식의 메모리카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블랙박스용 메모리카드

메모리카드의 CLASS에 대한 정보는 2013/10/03 - SanDisk Extreme Pro SD메모리, USB 3.0 메모리 리더 사용기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어쨌든 기존의 Lexar 32GB MicroSDHC MLC 메모리 역시 블랙박스에서 사용하기에는 속도가 충분했습니다.

단지 블랙박스에서 사용하기에 적절한 내구성을 지원하는 MLC 메모리라 만족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속도가 더 빠르다는 Lexar 32GB MicroSDHC 300X 메모리를 구입했으니, 얼마나 빠른지 비교해봐야겠죠.

ATTO Disk Benchmark를 통해 Lexar 32GB MicroSDHC 300X 메모리의 속도를 확인해보니 가장 큰 파일을 기준으로 쓰기속도 초당 37MB, 읽기속도 초당 46MB 정도로 확인되었습니다.

ATTO Disk Benchmark Lexar 300X microSDHCLexar 32GB MicroSDHC 300X 메모리 속도

 

기존 Lexar 32GB MicroSDHC MLC 메모리의 쓰기 속도가 17.5MB, 읽기 속도가 22.3MB 였던 것을 감안하면 속도 차이가 상당합니다.

현재 디지털 카메라에 사용중인 Sandisk Extreme Pro 16GB의 읽기/쓰기 속도에는 한참 미치지 못하지만 Sandisk Extreme Pro와의 가격차이를 감안하면, Lexar 32GB MicroSDHC 300X의 속도는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ATTO Disk Benchmark Lexar MLC Sandisk Extreme Pro

물론 Sandisk Extreme Pro는 읽기/쓰기 속도가 큰 차이없이 동일한 반면, Lexar 32GB MicroSDHC 300X는 쓰기 속도가 읽기 속도에 비해 떨어진다는 점 역시 눈에 띄지만, 역시 두 제품을 같은 선상에 놓고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듯 싶습니다.

 

한마디로 Lexar 32GB MicroSDHC 300X 메모리카드는 MLC 방식에 가격이 꽤 저렴하면서도 속도는 '상당히' 빠른 메모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두 메모리의 가격 차이는 1000원에 불과한 반면 속도차이는 2배 남짓한 만큼, 두 제품 사이에서 선택한다면 무조건 Lexar 32GB MicroSDHC 300X 메모리를 선택할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블랙박스용 MLC 메모리 카드로 Lexar MicroSDHC 32GB 300X 메모리를 추천합니다!

 

본 리뷰는 제품 제조사, 혹은 판매 업체의 지원을 받지 않고
제품을 직접 구입하여 사용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