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 TV 할인쿠폰 적용 방법. 적용 과정이 복잡했던 유플러스 TV 쿠폰

쓰기 복잡한 LG 유플러스 TV 쿠폰

얼마 전 저희 집 IPTV를 LG 유플러스로 바꾸면서 LG 유플러스 셋톱박스와 관련된 포스팅 몇 개를 시리즈(?)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실 얼마 전 본가의 인터넷과 IPTV도 약정이 끝나 LG 유플러스로 옮겨드렸는데 연로하신 부모님 대신 제가 개통을 진행했고, 상담원은 개통 말미에 5만원짜리 TV 쿠폰을 넣어주겠다고 하더군요.


상담원은 유료 VOD 결제시 적용하면 된다고 짧게 설명했지만, 막상 TV 쿠폰을 직접 사용해 봤더니 그 과정이 꽤 복잡했습니다.


심지어 제가 유료 VOD 결제를 하는 과정에서 쿠폰을 사용해 결제했다고 생각했는데 쿠폰이 적용되지 않아 유료 결제되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오늘은 예정에 없던 LG 유플러스 TV의 쿠폰 사용 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먼저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VOD 목록에서 만만한(?) 영화를 골랐습니다.

LG 유플러스 TV VOD


영화의 상세 설명 화면으로 들어오니 소장용 패키지의 가격이 9900원이라고 표시되어 있고 패키지 가격 하단에는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컨텐츠 입니다]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TV VOD 결제

결제를 진행하기 위해 패키지 가격이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눌렀습니다.


참고로 결제 과정에서는 화면의 노란색 커서를 리모컨의 4방향 버튼으로 이동하고 확인 버튼으로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유플러스 TV 리모컨


VOD 결제 화면으로 넘어오면 상단에는 결제 방법이 표시되어 있고, 하단에는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그런데 화면의 커서는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는 칸에 기본 선택되어 있는데, 여기가 1차 함정(?)입니다.

LG 유플러스 TV 결제 TV 쿠폰 사용


가지고 있는 TV 쿠폰을 사용하려면 리모컨의 왼쪽 화살표 키를 눌러 [할인받기] 버튼을 활성화(노란색)한 후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LG 유플러스 TV VOD 결제[할인받기] 쪽으로 일단 빠져나와야


[할인 수단 선택하기] 메뉴에 들어오면 TV 쿠폰 1장이 보이는데, 이 화면은 쿠폰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만 하는 화면입니다.

TV 쿠폰을 적용하려면 리모컨의 방향키를 이용해 [TV 쿠폰]을 선택한 뒤 다시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누른 뒤

유플러스 TV 쿠폰 적용 방법


TV 쿠폰 목록이 보이면, 다시 [확인] 버튼을 눌러야 가지고 있는 쿠폰이 적용됩니다.

유플러스 TV 쿠폰 적용 방법


적용 과정에서 다른 할인수단과 중복 할인 받을 수 없다는 알림 메시지는 [확인] 버튼을 눌러 닫습니다.

유플러스 TV  유료 VOD 결제


이런 일련의 과정을 거치고 나면 TV 쿠폰이 적용되어 -9900원이 표시되고, 화면 하단에도 할인 후 결제금액에 쿠폰이 적용되어 보입니다.

이제 [할인 적용하기] 메뉴로 커서를 움직이고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유플러스 TV 쿠폰 적용 방법할인 후 결제 금액 항목을 꼼꼼히 살피고


[총 결제 금액] 항목에 TV 쿠폰이 적용된 금액인지 확인하고 결제 비밀번호(따로 바꾸지 않았다면 0000입니다)를 입력한 뒤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유플러스 TV 쿠폰 적용 방법


결제가 진행되고, 잠시 후 결제한 영화가 시작됩니다.

유플러스 TV  VOD 결제


사진으로 찍어 놓고 보니 그다지 어려울 것도, 헷갈릴 것도 없어 보이는 과정같지만 리모컨의 방향키와 확인키를 이용해 일일이 커서 위치를 옮기며 쿠폰을 적용하는 과정이 생각보다 복잡했습니다.

스파이더맨 홈커밍 VOD

특히 결제 첫 단계의 화면 옆부분에 [TV 쿠폰] 항목의 숫자만 보여 그 상태로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 진행하게 되면 할인 쿠폰이 적용되지 않은 상태로 결제하게 되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결제화면의 할인 수단은 사용자가 별도의 방향키를 눌러 옆으로 빠져나가는 식으로 적용하도록 되어 있었고, 저도 할인 쿠폰이 숫자만 확인하고 쓱쓱 진행하다가 실제로는 적용되지 않은채 금액 전체를 결제해 버리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TV 쿠폰이나 포인트 등의 할인수단은 결제 과정에서 반드시 거쳐가는 독립적인 단계로 처리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결제 완료 후 뭔가 잘못된 것 같은(?) 찜찜함에 LG 유플러스 고객상담실(101번)으로 전화해서 확인하는 과정에서 상담원이 유료 결제된 금액을 취소해 주어 다행이었지만, 어쨌든 할인 수단 적용 방식은 좀 수정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