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 에스원 안심모바일 번호이동 과정과 알뜰폰 1년 사용 후기

알뜰폰 요금제 1년, 다시 번호 이동

SK텔레콤의 35000원짜리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14300원짜리 알뜰폰 요금제로 옮긴지 1년이 되었습니다.


이미 수 년 전부터 공기계로 구입한 샤오미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다보니 알뜰폰으로 옮기고 보니 정말 통신 요금이 가볍게 느껴지더군요.


특히 SK텔레콤 요금제와 똑같이 통화 100분, 데이터 1기가를 사용하고도 요금은 1/3에 불과했고, 살짝 우려했던 통화품질은 1년 동안 전혀 불편없이 사용했습니다.

2016/08/05 - 우체국 알뜰폰 가입 후기. 우체국에 방문 신청한 알뜰폰 번호 이동 과정과 장단점


그렇게 알뜰폰 요금제를 저렴하게, 무척 만족하고 사용 중이었는데 몇 달전부터 이보다 훨씬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들이 속속 보이더군요.

위너스텔 알뜰폰 요금

3만원 대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혹은 제휴카드 할인을 받으면 몇 천원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10기가 요금제가 등 각종 이벤트성(24개월까지만 지원되는) 통신 상품들이 여러 업체에서 나왔습니다.


저는 데이터 1기가로 그럭저럭 만족하며 사용 중이었지만 최근 바깥에서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데이터 사용에 꽤 신경써야 하는게 불편이었습니다.

마침 에스원 안심모바일에서 데이터 6기가에 음성통화 100분, 문자 100건을 월 132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발견하고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요금제

타사 요금제의 경우 제휴카드를 만들어야 할인다운 할인을 받을 수 있었지만, 에스원 안심모바일의 이벤트는 제휴카드를 만들지 않아도 2년동안 매력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번호이동 과정

깔끔한 정산을 위해 월말에 맞춰 번호 이동을 하기로 했고, 에스원 안심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직접 구입한 자급제 폰을 사용하고 있기에 [유심] 항목을 선택한 뒤 샤오미 Mi5S에 맞는 [나노유심]을 고르고, 요금제는 안심 USIM LTE 24K를 선택했습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번호이동

사실 샤오미 Mi5S가 SKT쪽에서 좀 더 최적화(?)되어 있다는 얘기를 들었기에 이번에는 SKT 계열의 알뜰폰을 쓰고 싶었지만, 하나같이 KT 계열 알뜰폰만 요금 이벤트 중이더군요.


안심 USIM LTE 24K 요금제를 선택하니 부가세 포함 월 납부 금액이 표시되고, 가입비와 유심비는 무료로 표시됩니다.

[온라인 가입 신청]을 선택하여 신청서 작성을 시작합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번호이동 신청


이름과 주민번호를 넣고 실명 인증을 하는 것으로 시작되며, 약관은 [필수] 항목만 체크했습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가입 실명인증


여러가지 번호이동 인증 방법 중 저는 현재 납부중인 신용카드 번호를 이용해 인증을 하기로 했습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가입 실명인증


이 방법은 현재 이동통신사에 요금을 납부중인 신용카드 번호 뒷 4자리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인증을 하는 것입니다.

번호이동할 전화번호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뒤, 주민등록증 발급 일자 등을 이용한 본인 확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에스원 알뜰폰 가입 실명인증

사실 일련의 스마트폰 번호이동 신청 과정은 본인 확인과 인증의 반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주소를 입력하고 결제 정보를 입력한 뒤

에스원 안심모바일 가입 절차


또 다시 본인 명의의 신용 카드로 본인인증을 마치면, 드디어 에스원 안심모바일로 번호이동 신청이 완료됩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번호이동 가입

번호이동 과정의 통화 단절 시간

저는 목요일 오후에 번호이동 신청을 접수했고 그 날 저녁 에스원 안심모바일 상담원으로 부터 확인 전화를 받았습니다.


타사에서 번호이동한지 3달이 넘었는지 여부와 제가 접수한 요금제 등을 확인한 뒤 다음날(금요일)에 유심을 발송하여 월/화요일 쯤 개통될 것이라더군요.


월/화요일이란 얘기에 화들짝 놀라 일반적으로 번호이동인 경우, 이동통신사에서 개통처리를 해서 보내면 다음 날 부터 전화를 쓸 수 있는게 아닌지 물었습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유심 가입

번호이동 처리 과정에서 먼저 쓰던 전화가 끊기고 택배로 받기까지 하루 남짓 전화를 사용하지 못하는게 일반적인데, 에스원 안심모바일은 주말내내 전화가 끊긴 채 지내야 하는 것인지 물어본 것입니다.


상담원은 번호이동 처리 후에 유심 발송을 하는게 아니라 사용자가 유심을 받은 뒤에 번호이동 처리를 하니 실제 전화가 끊기는 시간은 5분 이내라고 합니다.


상담원 말대로 토요일에 에스원 안심모바일 유심을 택배로 받았고, 월요일 오후에 번호이동 안내 문자가 도착한 뒤 전화가 끊겼습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안내 메시지


전화가 끊긴 뒤 기존 위너스텔 유심을 빼고 새 유심을 끼운 뒤 전원을 두 번 껐다 켜자

샤오미 Mi5S 나노유심트레이


스마트폰 상단에 KT에 연결되었다는 로고가 뜨고, 새로운 서비스에 가입했다는 문자 메시지들이 도착했습니다.

에스원KT 알뜰폰 가입 메시지

기존에 온라인으로 번호 이동을 하면 스마트폰이나 유심이 배송되는 하루 남짓 전화가 끊겨 있어야 했는데, 이번에는 전화 끊기는 시간이 짧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입시 인증 반복, 하지만 편리한 에스원 고객센터 앱

에스원 안심모바일 유심으로 번호 이동이 끝난 뒤, 곧바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에스원을 검색해 고객센터 앱을 다운로드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우체국 알뜰폰은 우체국 홈페이지에 매번 로그인하여 사용량을 확인해야 하는데, 에스원 안심모바일은 전용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플레이스토어에서 에스원을 검색해 앱을 설치한 뒤 실행하자, 회원가입과 로그인 과정이 기다립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고객센터 앱


에스원 안심모바일 고객센터 앱을 사용하려면, 일단 에스원 사이트에 가입해야하는데, 이 과정에서 여러 번의 본인 인증 과정을 거처야 합니다.

회원 가입하고 정회원 인증 과정까지 세 번쯤 인증을 한 것 같은데, 이 과정은 참 불편하더군요.

에스원 고객센터 앱 본인인증


그래도 일단 가입을 하고 보니, 실시간 요금과 남은 사용량, 고객 정보와 부가서비스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에스원 고객센터 앱 사용량 확인

사실 개인적으로는 SK텔레콤을 이용하다가 우체국 알뜰폰으로 넘어온 뒤 사용량 확인이 가장 불편했는데, 에스원 앱은 예전처럼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여러모로 더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

저는 위너스텔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 통화 100분, 데이터 1기가, 문자 100건짜리 Well LTE 143 요금제(부가세 포함 14300원)를 이용했습니다.


새로 갈아탄 에스원 안심 USIM LTE 24K가 통화 100분, 데이터 6기가, 문자 100건에 부가세 포함 월 13200원이니 더 저렴한 요금으로 데이터를 마음 놓고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눈에 띄는 점 한 가지, 위너스텔 요금제의 문자 100건은 SMS(단문메시지)만 해당되며 LMS(장문메시지)나 MMS(사진등을 포함한 문자메시지)는 별도 요금이 청구됩니다.

알뜰폰 문자메시지 요금

처음에 문자 100건을 쓰면서 별 생각없이 LMS나 MMS를 보냈더니 청구서에 건당 30원, 200원의 별도 요금이 부과되었더군요.


하지만 에스원 안심 USIM LTE 24K의 문자 100건에는 LMS나 MMS도 포함되니 정말 여러모로 알뜰한 요금제임에 틀림없습니다.

알뜰폰을 1년 쓴 소감

1년 전 알뜰폰으로 옮길 당시, 저렴한 대신 통화품질이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있었지만, 1년 동안 통화 품질에 불편을 느꼈던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알뜰폰 고객센터는 통화가 하늘의 별따기이고 상담원들도 불친절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지만, 고객센터의 품질(?)보다는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위너스텔 고객센터와 몇 번 전화 통화를 해 봤는데, 늘 한 번에 상담원과 통화가 되더군요.

상담원의 응대 역시 '친절이 뚝뚝 묻어나는' 대기업 통신사 말투는 아니지만 신속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 받을 수 있어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에 에스원 안심모바일로 번호이동을 할 때도, 가격 할인 이벤트 때문에 사용자가 몰려 고객센터 통화가 어렵고 불친절 그 자체라는 댓글을 자주 봤습니다.


그리고 HD 보이스 설정 관련, 문자 메시지 요금 관련하여 두어 번 통화 해 보니, 에스원 안심모바일 고객센터도 댓글과 달리 단 번에 통화되고 상냥한 목소리로 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 가족들은 통신사 약정과 인터넷 가족할인 등에 묶여 있고 알뜰폰 사용자는 저 뿐이지만, 1년 동안 알뜰폰을 사용해 보니 통화 품질과 통신비 절약 모두 만족스러웠기에 가족들의 통신사 약정이 끝나면 알뜰폰 번호이동을 적극 권유할 생각입니다.


본 리뷰는 아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