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비스 홈페이지의 현대/기아차 부품 검색 방법 및 근처 대리점에서 구입 방법

현대/기아차 부품 검색, 구입 방법

며칠 전 스페인에 살고 있는 친구로 부터 자동차 부품을 알아봐 달라는 카톡 메시지가 왔습니다.

 

스페인에서 기아 소렌토를 타고 있는데, 뒤쪽 문안쪽에 들어가는 부품인 액츄에이터(문을 잠그는 부품)가 고장났다는군요.

 

스페인은 인건비가 비싼 동네라 어지간한 수리는 직접 하는데, 정작 현지에서 해당 부품을 구하려고 현지 기아차 수리센터에 알아봤더니 부품 도착까지 2~3달은 걸릴꺼라고 했다는군요.

 

친구의 말로는 저 부품이 아직은 잡소리를 내면서 작동은 하고 있는데, 만일 완전히 고장나면 문짝을 완전 분해해야 하는 대공사가 된다며 급히 좀 알아봐 달라고 합니다.

카카오톡 카톡

이미 증상과 조치법에 대한 정보는 친구가 다 확인한 듯 싶고, 부품 번호까지 알려주더군요.

 

제 올란도에 필요한 부품들은 쉐보레 부품 쇼핑몰에서 자주 구입하곤 했으니, 기아차 부품 쇼핑몰도 쉽게 찾을 수 있을꺼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기아차 부품', 혹은 '기아차 부품 쇼핑몰'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해서 나온 사이트들은 제가 확보한 부품 번호가 검색되지 않는 사설 사이트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기아자동차 순정부품 대진상사

 

아무래도 현기차의 순정 부품을 구하려는 것이니 기아차 서비스에 전화해서 물어보는게 제일 빠르겠다 싶었지만, 마지막으로 구글에서 '기아차 부품'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했습니다.

그랬더니 최상위에 검색된 사이트가 마침 모비스 홈페이지 주소를 달고 있어 들어가 봤습니다.

구글 기아차 부품 검색

 

구글에서 검색된 페이지는 현대모비스 고객서비스 페이지의 [부품 상세 검색] 페이지였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차량별로 분류된 세부 부품 번호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일단 회원 가입을 하라는군요.

 

현대 모비스 부품검색 WPC 서비스

몇 년전 아반떼XD를 몰면서 모비스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했던 기억이 나지만 제가 조회하려는 차량은 친구의 소렌토이다보니 제 ID로 가입해도 별 도움이 안될 것 같더군요.

 

그렇게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부품 정보 검색] 항목에 마우스를 올리니 [부품 간단 검색] 이라는 메뉴가 나타났습니다.

현대 모비스 부품검색 WPC 서비스

결론부터 말하면, 모비스 홈페이지의 [부품 간단 검색]은 제가 찾던 바로 그 메뉴였습니다.

 

부품 간단 검색 페이지에서는 부품 이름과 부품 번호의 두 가지로 검색할 수 있는데, 기본 값은 부품 이름으로 검색입니다.

차량 제조사(현대/기아)와 차량 형태(승용차/SUV,RV/상용차)를 선택하고 차량 모델명을 선택한 뒤 한글 부품명을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현대 모비스 부품 간단 검색

 

제 친구의 소렌토 차량을 선택하고 [액츄에이터]라는 부품명을 선택했더니, 11가지 액츄에이터가 검색됩니다.

일단 부품 번호를 모를 때는 한글 부품명을 입력해 검색하는 방법을 통해 부품 번호를 확인할 수는 있겠지만, '액츄에이터'와 같이 영어 단어를 정해진 한글로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현대 모비스 부품 간단 검색

 

저는 어쨌든 친구로 부터 필요한 부품 번호를 받아 놓은 상태였고, 가격이 얼마인지, 어디서 살 수 있는지 확인하는게 목적이라 부품 번호로 검색해 봤습니다.

검색 방식 항목을 [부품 번호로 검색]으로, 제조사는 [기아]로 선택한 뒤 부품 번호를 입력했더니 [액츄에이터-리어 도어-록킹, 우측]이라는 부품명과 함께 가격이 표시됩니다.

현대기아차 부품 번호 검색

부가세 포함 가격이 10560원이니 생각보다 저렴하네요.

 

판매처를 확인하기 위해 부품번호를 클릭했더니 지역설정 메뉴가 떴고, 저희 집과 가장 가까운 천안시 서북구를 선택했습니다.

현대기아차 부품 번호 검색

 

잠시 기다리자 천안시 서북구에서 해당 부품을 구입할 수 있는 대리점의 주소와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대 모비스 부품 구입 방법

모비스의 부품 검색 페이지는 부품 가격과 재고를 보유한 지역 대리점만 보여줄 뿐,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표시된 안내 대로 대리점에 전화하여 해당 부품 보유여부를 확인했더니 1개의 재고가 있다고 하네요.

다음 날, 표시된 주소를 네비에 입력한 뒤 현대 모비스 대리점에 찾아갔고

현대 모비스 천안 서북

 

비닐 포장은 좀 오래되어 보이지만, 친구가 찾던 부품을 구입해 왔습니다.

소렌토 Actuator-rr dr locking rh 957463E000

모비스 대리점에서는 부품 번호를 알려주거나 차량 번호/차대 번호를 통해 맞는 부품의 재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부품을 구입해 왔는데, 결제를 마친 뒤 영수증을 확인해 보니 홈페이지에 표시됐던 것 보다 40원 비싼 10600원이 결제됐더군요ㅎㅎ

소렌토 Actuator-rr dr locking rh 957463E000

분명 모비스 대리점에서도 부품 번호를 전산 조회한 뒤 판매한 것이니 대리점에서 임의로 40원을 더 받은 것 같진 않고 홈페이지에서 조회되는 가격과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가격을 미리 확인해두는게 좋을 듯 합니다.

 

어쨌든 모비스 홈페이지에서 부품 조회-가격 및 근처 모비스 대리점 조회-방문 구입 하는 과정은 꽤 간편했습니다.

 

저는 정확한 부품 번호를 알고 있는 상태라 훨씬 간편했는데, 정확한 부품명이나 부품번호를 모른다면, 현대모비스 서비스센터(1588-7278)나 모비스 대리점으로 전화해 차량 번호/차대 번호를 통해 부품명이나 부품 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