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가입 및 티스토리 설정 방법. 어도비 배너로 블로그 수익 얻기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관심이 많을 것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이용하는 광고파트너라면 애드센스가 대표적이고 제 블로그 역시 오래전 부터 애드센스 광고를 붙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어도비 파트너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동안 제 블로그에 제휴 의사를 밝힌 광고 파트너들이 있었지만 딱히 매력적이지 않아 애드센스만 고집해 왔는데 어도비 제품의 경우 저도 사용하고 있는터라,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을 관심있게 살펴본 뒤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직접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다면,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먼저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사이트에 접속한 뒤, [지금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가입 방법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하기 위한 기본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이미 가입되어 있는 어도비 ID와는 별개의 가입절차로, 이름과 국적, 메일 주소, ID와 비밀 번호, 블로그 주소 등을 입력한 뒤, 하단의 약관에 체크(동의)하고 [Create account] 버튼을 클릭합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가입 방법

 

잠시 후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에 적은 메일 주소로 가입 확인 메일이 도착합니다.

메일에 있는 가입 확인용 URL을 클릭해 인증 확인을 진행합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가입 메일

 

가입 확인 메일의 링크를 클릭하면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게 됩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과정

아직까지는 회원 가입만 된 상태라, 화면 중앙에 Step to complete : Verify site(사이트 확인을 진행해야 함)이라고 표시됩니다.

하단의 [Click here]를 클릭해 사이트 확인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은 회원가입시 기입한 사이트의 운영자가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코드를 운영중인 블로그 스킨에 삽입하여 확인하게 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Option 1] 방법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항목에 표시된 대로 코드를 복사한 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과정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의 [HTML/CSS 편집] 메뉴로 들어온 뒤 <head> 태그 아래쪽에 확인 코드를 붙여 넣었습니다.

티스토리 HTML/CSS 편집

블로그에 사이트 확인 코드를 붙여 넣은 뒤, 빠르면 수십분~수시간만에 사이트 확인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주말을 끼고 작업을 진행해서 인지 하루 정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연락처와 결제 정보 입력

블로그에 어도비 제휴 사이트 확인 코드를 붙인 뒤, 연락처와 결제 계좌도 입력합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Account]-[Contact Information] 항목을 클릭하고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설정

 

표시되는 페이지에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등을 영문으로 입력한 뒤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정보 수정

 

다시 [Account]-[Payment Information] 항목을 클릭하고 발생한 수익을 입금받을 계좌정보를 입력합니다.

먼저 은행 계좌의 국적을 한국(Korea, Republic Of)로 선택한 뒤, [Payment Provider] 항목을 [Payoneer]로 선택하고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결제 계좌

[Payoneer]는 일종의 결제 대행사인데, 한국 블로거는 [Payoneer]를 선택해야 한다는군요.

 

이제 은행 계좌를 설정할 차례로, 한글로 표시되는 계좌 정보입력창에 다시 이름과 메일주소, 국가 및 주소,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계좌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결제 계좌

Payoneer는 달러, 유로화, 원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받을 수 있지만, 수수료를 확인해보니 원화로 결제받는게 가장 유리할 듯 싶어 원화 통장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승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도비 확인 코드를 제대로 입력했다면, 하루, 이틀 정도 후에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페이지에 Verified(확인됨)라고 표시됩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가입

 

저는 Verified라고 뜬 것으로 모든 가입절차가 완료되었다고 생각했고, 블로그 설정 메뉴에서 제 블로그 설명과 블로그 카테고리 등을 설정했습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블로거 설정

 

이제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의 광고 코드를 확인하기 위해 [Ad Management]-[Search affiliate programs] (광고 관리-제휴 프로그램 검색)을 선택했습니다.

어도비 광고 설정 방법

그런데, 표시되는 광고 항목 마지막에 Under Consideration(심사중)이라고 표시되는군요.

블로그에 사이트 확인코드를 입력하고 승인되었다고 표시되지만, Under Consideration이라고 뜬다면 좀 더 기다려야 합니다.

 

저는 주말을 낀 탓인지, 이틀 정도 지나 Under Consideration이 Accepted로 바뀌었습니다.

어도비 광고 설정 방법

애드센스를 처음 신청하고 승인될 때까지 얼마간 기다려야 했는데,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역시 신청 후 완전히 승인될 때까지 시간이 필요합니다.

블로그에 어도비 제휴 광고 달기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에서 신청한 사이트 확인 및 광고가 모두 승인되었다면, [Ad Management]-[My ads] (광고 관리-내 광고) 항목을 클릭합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광고 설정

 

이제 블로그에 붙일 어도비 광고들이 표시되는데, 다양한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블로그 레이아웃에 맞는 광고를 고르면 되는데, 저는 블로그 사이드바에 얹을 160*600 픽셀의 세로 광고를 클릭했습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광고 설정

 

160*600 픽셀의 세로 광고가 표시되고, 저는 한글로 표기된 Creative Cloud 광고를 선택한 뒤 [Show code] 항목을 클릭했습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광고 설정

 

해당 광고의 옵션이 뜨고, 광고 코드가 표시됩니다.

저는 광고 옵션은 그대로 둔 상태에서 광고 코드만 선택한 뒤 복사했습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광고 설정

 

티스토리에 광고를 붙이는 방법은 여러가지인데, 사이드바가 있는 레이아웃이면 사이드바를 이용하는게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사이드바] 메뉴로 들어와 [HTML 배너출력] 항목을 클릭해 사이드바에 빈 배너를 추가한 뒤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사이드바 설정

 

HTML 배너출력 메뉴가 뜨면 이름을 적당히 바꿔주고 [HTML 소스] 항목에 앞서 복사한 어도비 제휴 광고 코드를 붙여넣은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설정

 

이렇게 사이드바에 어도비 제휴 배너가 추가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배너는 원하는 곳에 다양하게 붙일 수 있는데, 저는 사이드바 외에 블로그 포스팅의 태그 하단에도 하나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728*90 픽셀짜리, 가로 배너의 소스코드를 복사한 뒤 티스토리 관리자의 [HTML/CSS] 항목으로 왔습니다.

티스토리 HTML/CSS 편집 화면

 

블로그 소스코드에서 _article_rep_category_ 항목 하단에 어도비 제휴 코드를 붙여 넣는 것으로 블로그 포스팅 끝부분과 태그 목록 사이에 가로 배너를 넣을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이제 블로그 방문자가 어도비 배너를 클릭하게 되면 어도비 Creative Cloud 구매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티스토리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은 배너클릭시(CPC), 배너를 통해 구매가 일어날시(CPS) 블로거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구조인 만큼, 포토샵 등 어도비 관련 강좌를 많이 포스팅하는 블로그에서 더 많은 수익을 얻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한지 며칠 되지 않아 별다른 수익은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수익만큼이나 신뢰할만한 파트너 프로그램인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당분간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배너를 관심있게 지켜볼 생각입니다.

 

어도비 배너를 달면서 오랫만에 제 블로그의 스킨 코드도 좀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반응형웹 스킨을 채택하고 있는 블로그에 응용할 만한 포스팅을 곧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어도비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