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팁] 윈도우 키를 잠재우는 가장 간단한 방법

윈도우키를 잘못 눌러 짜증났던 기억이 있다면

며칠전 포스팅에서 레지스트리를 이용하여 윈도우 키를 작동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2012/06/01 - [컴퓨터 이야기] - [윈도우팁]윈도우 키가 잘못 눌려 짜증난다면

 

위에서 다룬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것이다보니 설정한 후 컴퓨터를 다시 부팅하거나 로그오프->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변경된 내용이 적용되는게 아무래도 불편했습니다.

재부팅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윈도우 키를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인터넷을 찾아보니,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는 유틸리티가 있네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저장 후, 더블클릭으로 실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실행하면 그림과 같이 작은 창 하나가 뜨며, 이 프로그램이 떠 있는 상태라면 윈도우 키가 눌러도 반응하지 않게 됩니다.

새로 부팅할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므로 편리합니다.

 

윈도우 키를 다시 쓰려면? 띄워 둔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됩니다.

Winkey 윈도우키 무력화

프로그램 실행 시 보안 경고 설정은?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7(32비트, 64비트)에서도 작동하는 것으로 확인되는군요.

아울러, 프로그램을 누가 만들었는지, 정확한 정보는 확인할 수 없지만 프로그램 등록 정보를 통해 2004년도 쯤 만들어 진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 7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게시자를 확인하지 못했습니다"라는 보안 경고가 뜨는데, 이 보안 경고는 하단의 [이 파일을 열기 전에 항상 확인] 창의 체크를 해제하면 뜨지 않습니다.

Winkey 윈도우키 무력화

처음 실행할 때는 악성 코드가 아닌지 살짝 의심되기도 했지만, 백신 검사에서도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는군요.

윈도우 키의 상태를 그때그때 바꾸고 싶다면 써 볼만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