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까지 설치 가능한 백신,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을 다른 장치에 설치하는 방법

여러 장치에 설치 가능한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

얼마 전 레노버 웹사이트에서 씽크패드 P50 커스텀 모델을 구입하기 위해 몇 가지 옵션 설정을 하는 중간에 'Security Software'라는 항목이 보였습니다.

 

해당 항목에서는 노턴과 맥아피 백신을 저렴하게 고를 수 있었는데, 특히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 3년 사용권의 가격이 단 8800원이었습니다.

 

마침 오랫동안 사용했던 Avast 백신의 라이센스가 다 된데다, Avast가 점점 무거워져 다른 백신으로 갈아타려던 중에 좋은 기회를 만난 셈입니다.

2016/08/21 - 무거워진 Avast 백신과 이별, AVG 인터넷 시큐리티 6개월 무료버전 설치 과정

 

해외 레노버 사이트에도 없는 파격적인 가격이었고, 옵션 중간에는 사용기간이 더 짧은 같은 제품의 가격이 더 비싼 걸 보면서, 어쩌면 사용 기간이 잘못 표기된 것일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게다가 노턴 백신에는 장치 10개, 장치 5개와 같은 옵션도 함께 적혀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P50 커스텀 옵션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 옵션을 선택하기 전, '장치 몇개'의 뜻이 뭔지 궁금해져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 홈페이지에 접속해 봤더니 '단일 제품 사용 기간으로 최대 5대의 PC, 맥,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의 장치를 보호한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노턴 웹사이트 구매시 1년 59,900원

즉,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은 하나의 라이센스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기간 동안에는 최대 5대의 다른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이처럼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은 여러 대의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유료 백신을 사용하려는 경우 오히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네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을 다른 장치에서 사용하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장치에서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 사용하는 방법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을 다른 장치에서 사용하려면, 먼저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 화면을 띄워야 합니다.

 

저는 윈도우7에 설치된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을 실행하기 위해 작업표시줄에서 Norton Security with Backup 아이콘을 클릭했습니다.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이 실행되었고, 화면 오른쪽의 [더 많은 제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노턴 백신 다른 장치에 설치

참고로 프로그램 왼쪽 하단에는 사용 기간이 표시되어 있는데, 8800원 짜리 옵션이라 뭔가 잘못된게 아닐까 하는 우려와 달리 3년 사용 기간이 정확히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장치 추가] 항목이 뜨고 [방법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턴 백신 다른 장치에 설치

노턴 계정 만들기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을 다른 장치로 설치하는 것은 결국 라이센스(사용권) 정보가 옮겨져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노턴 계정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저도 노턴 계정이 없으니 일단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턴 계정 만들기

 

노턴 계정 로그인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의 [노턴 계정 생성] 항목을 클릭합니다.

노턴 계정 만들기

 

노턴 계정 등록은 이메일 주소와 암호 이름 등 비교적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됩니다.

표시된 정보를 입력후 하단의 체크 박스를 선택하고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턴 계정 만들기

 

노턴 계정을 만든 후, 입력했던 이메일 계정으로 접속해 노턴에서 도착한 메일을 열어봅니다.

메일 계정이 정상인지 확인하는 절차니 [지금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노턴 계정 만들기

노턴 다운로드 메일 보내기

노턴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 한 상태에서 앞서 클릭했던 [더 많은 제품]-장치 추가-[방법 보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노턴 백신 다른 장치에 설치

 

인터넷 브라우저로 새 창이 열리면서 현재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이 설치되어 있는 장치가 보이면 [Norton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 장치

 

노턴 시큐리티를 다운로드할 준비가 되었다고 표시되면 하단의 [다른 장치에 설치] 항목을 클릭합니다.

간혹 [다른 장치에 설치] 항목이 별도의 탭으로 표시될 때도 있습니다.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 장치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을 설치하는 방법은, 메일 주소로 노턴 다운로드 링크를 보내고, 설치할 기기에서 메일을 열어 링크를 클릭하는 방식입니다.

노턴 파일을 다운로드할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턴 프로텍션 링크 전송

 

다운로드 링크가 전송됐다고 표시되면, 이제 이 장치에서의 작업은 모두 끝났습니다.

노턴 프로텍션 링크 전송

새 기기에서 노턴 다운로드 링크 열고 설치하기

저는 현재 사용중인 홍미노트2에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몇 년간 PC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서도 Avast를 사용해 왔지만, PC용 Avast와 마찬가지로 무거워지고 번잡한 기능들이 추가되는 경향이 있어 이 참에 Avast를 지우기로 했습니다.

 

먼저 브라우저를 열고 노턴 다운로드 링크를 보낸 메일 계정으로 접속한 뒤, 노턴에서 온 메일을 열었습니다.

메일 하단에 있는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노턴 다운로드 링크 설치

 

스마트폰의 브라우저는 노턴 사이트로 접속이 되고, [설치 시작] 버튼을 클릭한 뒤, 플레이 스토어 아이콘을 선택했습니다.

노턴 다운로드 링크 설치

 

그러자 플레이 스토어의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라이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되고, 이후 설치 과정은 일반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는 과정과 똑같이 진행됩니다.

플레이스토어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설치가 끝난 뒤 실행하면 첫 실행 화면에서 [노턴 커뮤니티 워치에 가입하여 내 장치의 보안 정보를 시만텍에 자동으로 전송합니다] 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저는 체크를 해제한 뒤 [동의 및 시작] 버튼을 눌렀습니다.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가 처음 실행되면서, 사용자의 위치, 또는 사진을 미국의 시만텍에 보낸다고 합니다.

 

이게 무슨 얘기인가 싶어 메시지를 꼼꼼히 읽어봤더니, 스마트폰 분실 방지(분실시 위치 추적 및 제반 기능) 기능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시만텍으로 전송한다는 얘기로 보입니다.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경고

[확인] 버튼을 터치해 다음 화면으로 진행하면,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가 스마트폰을 검사하는 과정이 실행됩니다.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앱관리자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의 첫 검사가 끝난 뒤, 화면에는 [장치가 위험에 노출됨] 이라는 경고가 떴습니다.

 

(비록 무거워지긴 했지만) Avast 백신 덕에 특별한 문제없이 잘 써왔는데, 뭐가 문제인가 싶어 [지금 해결] 항목을 터치했더니 개인정보, 자동 업데이트 등 앱의 작동 방식이 위험할 수 있다는 경고를 내는 것이군요.

 

치명적인 보안 위협은 아니더라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정도라 보면 되겠습니다.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앱관리자

 

개인 정보 위험 요소에 포함된 앱을 열어봤더니, 해당 앱이 어떤 정보를 어디로 보내는지 보여주는게 재미있습니다.

QuickPic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목록을 인도로, MP3 커터 앱 역시 앱목록을 미국으로 보낸다고 표시됩니다.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앱관리자

물론 앱목록을 다른 곳으로 보낸다고 하여 모두 위험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은 아니지만,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들이 어떤 짓(?)을 하는지 쉽게 살펴볼 수 있어 좋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는 과정을 거치는데,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에서 장치 추가 링크한 것과 플레이스토에서 직접 다운로드하는 것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그 결과,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을 통해 설치한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는 사용 기간이 3년으로 표시되지만, 플레이스토어에서 직접 검색 설치하니 30일 시험판으로, 사용 권한이 확실히 구분됩니다.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사용권한

그렇게 윈도우용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과 스마트폰용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를 사용한지 2주 남짓 되었는데, 전체적으로 가볍고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좀 깐깐하다 싶을 정도로 차단과 경고 메시지가 뜨는 점은 불편하지만, AV-Test와 같은 백신 성능 테스트에서 늘 상위권을 유지하는 백신인만큼 안심하고 사용하려고 합니다.

 

레노버 노트북을 구매할 예정이 있는 분이라면, 거의 공짜나 다름없는 가격에 사용할 수 있으니 반드시(!) 옵션에 추가할 것을 권하며, 노턴 사이트에서 사용권을 구매하더라도 5대의 장치에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이니 한 번쯤 눈여겨 볼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