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네비게이션의 '집까지' 항목 설정 방법. 티맵의 즐겨찾기에서 집과 직장 설정하기

티맵에서 집/직장 설정 방법?

티맵의 '집까지' 메뉴는 현재 있는 장소가 집에서 어느정도 떨어져 있는지 표시해주는 기능으로 집에 갈 때는 언제든 '집까지' 항목을 꾹 눌러주면 현재 위치에서 집까지 경로가 설정되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런데 오랫동안 살던 동탄에서 천안으로 이사를 온 지 시간이 꽤 지났지만 제가 사용하는 티맵 네비게이션의 '집까지'에는 계속 예전 집이 표시되고 있었습니다.

 

'집까지' 항목을 누르지 않아도 이전 검색 항목에서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바꾸지 않고 있었는데, 어느날 마눌님께서 네비의 우리집 위치를 바꾸라고 하더군요.

 

운전도 제가하고 스마트폰 네비도 제가 작동시켜 사용하는데, 그냥 놔두지 왜 그러냐고 속으로만 말하고 바꿔 보려는데, '우리집' 위치를 설정하는 메뉴가 어디있는지 찾기 어렵더군요.

티맵 즐겨찾기 집까지 설정 방법

 

사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의 조작 방법은 비슷비슷합니다.

티맵 하단에 나와 있는 최근 목적지 목록은 해당 목적지를 길게 터치하고 표시되는 메뉴에서 삭제하거나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티맵 최근 목적지 목록 설정 방법

 

그렇게 '집까지' 메뉴 역시 길게 터치하면 수정할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집까지' 메뉴를 길게 터치했더니 천안에서 예전 동탄집까지의 경로가 검색되어 뜨곤 합니다.

티맵 즐겨찾기 집까지 설정 방법

 

그렇게 (언제 건드렸는지 기억나지 않는) 우리집 위치를 수정하는 방법은 여기저기 눌러본 뒤에야 알 수 있었습니다.

먼저 티맵의 상단 아이콘 중 [즐겨찾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티맵 즐겨찾기 집까지 설정 방법

 

즐겨찾기 메뉴에 드디어 집과 회사를 비롯한 즐겨찾기 목록이 뜨는군요.

이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수정 버튼을 터치한 뒤 '집' 항목의 '변경' 버튼을 터치합니다.

티맵 즐겨찾기 집까지 설정 방법

 

변경 화면에서 집의 위치를 입력하면 되며, 위치 입력은 상단의 명칭 검색을 이용하거나, 최근목적지 목록에서 선택하거나, 지도에서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티맵 즐겨찾기 집까지 설정 방법

 

저는 지도에서 직접 위치를 선택했고, 덕분에 '집' 항목에는 집주소가 길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티맵 즐겨찾기 집까지 설정 방법

 

'즐겨찾기' 화면을 빠져나오니 이제 집의 위치가 수정되어, 집까지 걸리는 시간도 제대로 표시됩니다.

집인데도 '집까지 1분'이라고 표시되는 것은 실내에서 GPS를 끈 상태로 확인했기 때문입니다ㅎㅎ

티맵 즐겨찾기 집까지 설정 방법

티맵의 '즐겨찾기' 메뉴보다는 티맵 초기 화면의 이전 검색 장소 목록의 사용빈도가 훨씬 높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즐겨찾기' 메뉴를 열어본게 언젠가 싶을 정도인데요, 덕분에 가본지 1년도 넘은 장소가 즐겨찾기 항목에 들어가 있기도 합니다.

 

티맵에 '집'과 '회사' 등록 역시 자주 수정하는 항목이 아니다보니 즐겨찾기 메뉴 속에 있는 수정 버튼을 찾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집'과 '회사'의 수정 메뉴는 즐겨찾기 대신 환경 설정 메뉴에 들어가 있는게 훨씬 사용하기 편할 듯 싶은데요, 어쨌든 티맵의 '집까지' 메뉴의 수정 방법을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