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홍미노트2 테마 설정 방법. 글로벌롬 업그레이드 후 유용하게 사용중인 테마

글로벌롬 설치 후 사용하게 된 테마

홍미노트2를 처음 구입 직후, 한국어 패치를 설치하여 사용했고 글로벌롬이 나오기 전까지 꽤 편리하게 사용했지만 자잘한 불편 사항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2015/11/22 - 샤오미 홍미노트2 한글화 방법. 단계별로 살펴보는 홍미노트2 한글롬 설치 과정

 

홍미노트2의 설정들 중 일부가 중국의 스마트폰 환경에 맞춰져 있는 문제들이었는데요, 앱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할 때 플레이스토어 대신 중국내 마켓으로 연결되고, 중국어 기반 앱들이 기본 설치되어 있는 점, 혹은 위치 정보를 사용하는 일부 앱들이 현재 위치를 사용할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를 내는 등이었습니다.

 

하지만 홍미노트2에서 한글을 공식 지원하는 글로벌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중국 환경에 맞춰진데서 오는 불편함이 말끔히 해결되었고, 지금은 국내 스마트폰과 전혀 다를바 없이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2016/01/21 - 홍미노트2 한글 지원 글로벌롬 업그레이드 후기. 보다 매끄러운 홍미노트2로 변신

샤오미 홍미노트2 Xiaomi

 

홍미노트2에 글로벌롬을 설치하여 사용하면서, 그간 제대로 사용할 수 없었던 테마 역시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샤오미 홍미노트2 테마 설정 방법

글로벌롬 업그레이드 이전에는 중국어 테마 페이지에 연결되면서 중국어가 많이 포함된 테마들, 혹은 테마로 설정해 두기는 뻘쭘한, 수영복 차림의 중국 여성 사진 테마들이 많았습니다.

게다가 좀 쓸만하다 싶은 테마들은 유료인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롬으로 업그레이드 후 테마 다운로드 페이지도 싹 바뀌었습니다.

기존 중국어 테마 페이지와는 별개의 영문 페이지로 연결되며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홍미노트2 글로벌롬 테마 설정

중국어 테마 페이지에 비해 테마 수는 적지만, 한자가 섞이지 않은 테마들이라 개인적으로는 더 깔끔한 테마들이 많아 보입니다.

홍미노트2 테마 다운로드 방법

표시되는 테마들을 쭉 살펴보다가 마음에 드는 테마를 터치하면 테마의 세부 적용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미노트2 테마 설정 방법

 

그리고 해당 테마가 마음에 들면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Mi 계정이 필요합니다.

(한글 패치를 적용한) 중국어판 홍미노트2를 사용할 당시에는 중국어로 안내되는 가입 메시지가 귀찮아서 가입을 않고 있다가 글로벌롬 업그레이드 후 가입을 했습니다.

샤오미 Mi 계정 설정 방법

Mi 계정은 전화번호를 이용해 만들 수도 있다고 하지만, 저는 하단에 표시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계정 만들기] 창에 이메일주소와 Mi 계정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계정 만들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샤오미 Mi 계정 설정 방법

 

입력했던 이메일로 접속해 메일을 확인하면 샤오미로 부터 계정 활성화를 위한 메일이 도착해 있고, [Activate account]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샤오미 Mi 계정 설정 방법

 

정상적인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Mi 계정을 만들 수 있으니 계정 생성 과정은 정말 간편합니다.

Mi 계정 생성 과정에서 이메일 주소만 입력했으니, [설정]-[Mi 계정]에서 확인해보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역시 이메일 주소 밖에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샤오미 Mi 계정 설정 방법

 

Mi 계정에 로그인 한 상태에서는 테마를 자유롭게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가 끝난 뒤 [적용] 버튼을 터치하면 선택한 테마로 변신을 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2 테마 변경

 

잠금화면, 배경화면 이미지, 아이콘들부터 확 달라진 모습이 보이는데요, 단순화 시킨 아이콘, 물방울 형태의 아이콘, 원형, 사각형 아이콘 등 테마마다 특색있는 디자인의 아이콘들이 많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2 테마 변경

 

전화 다이얼러나 알림창, 토글 버튼의 레이아웃 뿐 아니라 상단 알림 영역의 아이콘 형태까지 바뀌는 등 상당히 세세한 부분까지 바뀌곤 합니다.

세세한 설정까지 바꿀 수 있도록 자유도가 높은 것은 Miui의 특징이라고 하는군요.

샤오미 홍미노트2 테마 변경

다운로드한 테마의 관리

이렇게 테마별로 확 바뀌는 재미에 빠져 테마들을 하나 둘 다운로드 받고 적용하다보니 홍미노트2에 다운로드 된 테마들의 수가 꽤 많습니다.

대부분 한번 적용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사용하지 않는 테마들이 대부분인데, 일단 다운로드한 테마는 테마 페이지 상단의 [Downloaded] 버튼을 터치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테마 관리

 

이렇게 다운로드 된 테마들은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테마를 길게 터치하고 있으면 테마에 체크 표시가 나타나며, 삭제할 테마들을 추가로 선택한 뒤 하단의 [삭제] 버튼을 터치하면 간편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샤오미 테마 관리

 

저도 홍미노트2의 글로벌롬 업그레이드 후, 어느 휴일에 테마들을 살펴보면서 꽤 많은 시간을 보냈는데요, 이후 꽤 오랫동안 MiZen Duo 라는 테마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복잡하지 않은 깔끔한 아이콘이 일단 마음에 들었고

홍미노트2 추천 테마

 

잠금 화면에 자주 쓰는 세 가지 앱의 바로 가기를 적용해 놓을 수 있고, 상단 알림창을 끌어 내렸을 때, 공지사항과 토글 설정 메뉴를 버튼 형태로 선택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어 설정한 상태고 꽤 오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홍미노트2 추천 테마

테마 페이지에 있는 테마들 중에는 작은 부분까지 꼼꼼하게 디자인한 완성도 높은 테마들도 있고, 배경화면 이미지나 아이콘 위주로 적용한 간단한 테마 들도 있습니다.

 

테마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해당 테마 파일의 용량을 확인하면 테마의 복잡한 정도를 대략 짐작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